한국소비자원(원장 한견표)은 올바른 예약문화 확산을 위한 ‘UCC·카드뉴스 공모전’을 연다고 3일 밝혔다.
참여 희망자는 예약부도 근절의 필요성과 실천방안, 일상생활에서의 예약부도 관련 사례 및 경험담, 올바른 예약문화 확산을 위한 소비자의 책임과 역할, 예약부도 근절 시 기대되는 대한민국의 미래 중 원하는 주제를 골라 응모하면 된다.
오는 9일부터 내달 10일까지 공정거래위원회, 한국소비자원, ㈔한국소비자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응모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공모신청서, 공모작품요약서, 공모작품(UCC·카드뉴스)을 웹하드 지정폴더에 올리면 된다.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응모는 개인(팀)당 2편까지 출품이 가능하다.
심사는 한국소비자원, 공정거래위원회, ㈔한국소비자교육지원센터, 학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선별한다.
수상자에게는 공정거래위원회 위원장상, 한국소비자원 원장상, ㈔한국교육지원센터 회장상 등 상장과 상금이 주어진다.
수상작은 포털 사이트, 유관기관, 단체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공개된다. 이와 함께 대국민 홍보·소비자교육 자료로 활용된다.
한견표 원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일반 국민들의 예약문화가 제대로 정착되고 나아가 소비자의 책임에 대해 한번 더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방원기 기자 bang@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