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금강 로하스 엘크루 일몰 투시도
|
2008년 분양한 '금강 엑슬루타워'가 지난해 미분양을 모두 해소해 주민 입주가 완료된 것을 비롯해 지난 여름 견본주택을 오픈한 대우조선해양건설의 '금강 로하스 엘크루'도 지난 3월 아파트를 분양을 마쳤다.
대전 대덕구 신탄진의 로하스 엘크루 금강변은 우수한 입지를 갖춘 금강 조망은 물론, 단지 앞에 위치한 로하스 산호빛공원을 내집 마당처럼 이용이 가능하다.
이 공원에는 야외수영장을 비롯해 족구장, 배드민턴장 등 운동시설이 조성돼 있으며, 음악분수 등 인근 주민의 휴식공간으로 애용되고 있다.
▲ 대청댐 하류 금강에 조성된 수상스포츠 체험시설. |
또한 단지는 석봉동 재정비 촉진사업 및 주택개발 사업의 중심지로 꼽힌다.
인근에는 이미 2312세대 엑슬루타워가 입주를 완료한 상태며 주변으로 서희스타힐스, 남한제지부지의 개발이 예정돼 있어 향후 기대감이 높은 상황이다.
개발이 완료되면 신탄진 금강변 일대는 6200여세대에 이르는 대규모 주거타운으로 거듭날 전망이며, 이에 따라 주거가치는 물론 시세차익 등 재산가치 상승도 기대해 볼만한 곳으로 주목받고 있다.
교통편도 뛰어나 인근에는 경부선 신탄진역이 자리잡고 있다.
▲ 대청댐과 신탄진 용정초등학교까지 이어지는 금강 해피로드 풍경. |
단지 바로 앞에는 새여울초가 자리잡고 있으며, 도보거리에 신탄진초, 신탄진중, 이문고 등이 위치해 초·중·고교 모두 도보로 통학할 수 있는 교육환경도 로하스엘크루 주변 단지의 장점이다.
인근으로 대전 대덕산업단지와 대덕테크노밸리 등의 산업 및 과학단지가 자리잡고 있어 근접 아파트로서의 인기도 높을 것으로 보인다. '금강 로하스 엘크루'는 인근에 비해 낮은 분양가와 인기가 높은 중소형(전용 59·84㎡) 위주로 구성해 분양을 조기에 완료할 수 있었다.
분양가는 3.3㎡ 당 평균 600만원대부터의 저렴한 분양가로 책정했으며, 이같은 영향으로 주변 분양을 준비하는 도시개발구역의 아파트 분양가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된다.
대우조선해양건설은 대덕구 석봉동에 지하 2층~지상 25층, 10개 동 765세대 규모의 단지를 공사 중이며, 2017년 11월 입주 예정이다.
임병안 기자 victorylba@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