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종시 아름동 주민센터 2층에 마련된 민원콜센터 상담사들이 민원인들의 전화를 받고 있다. /세종시청 제공 |
여권, 자동차등록, 대중교통, 지방세 순으로 문의 많아
세종시 민원콜센터 상담건수가 10만 건을 돌파했다.
2015년 7월1일 상담을 시작한 콜센터는 지난 20일 현재 10만1054건을 상담 처리하는 등 월평균 1만450건, 평일 평균 483건의 전화상담을 진행했다.
주요 상담 내용은 여권, 자동차등록, 대중교통, 지방세, 주정차 단속, 부동산, 보육정책 등 순이었으며, 부서별로는 교통과, 민원과, 세정담당관, 토지정보과, 건축과 등이다.
콜센터는 평일 오전 8시30분부터 오후 6시30분까지, 주말과 공휴일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상담하며, 야간에는 ARS안내를 통해 시청당직실로 자동 연결해 연중무휴 운영하고 있다.
세종에서는 국번 없이 120번, 관외 또는 휴대전화는 044-120번으로 전화하면 상담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세종=윤희진 기자 heejin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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