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조사는 기획재정부가 공공기관의 대국민서비스 개선을 위해 총 177개 공기업 및 준정부기관, 기타공공기관에 대해 서비스를 직접 제공받는 고객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충남대병원은 기타 공공기관 경쟁형 그룹 평균점수 87.3점보다 4.17점이 높은 91.47점을 획득했다.
그동안 충남대병원은 고객들의 대기시간을 줄이기 위해 '하이패스 서비스' 및 무인수납기 대상자 범위를 확대실시했고 병원 각각의 건물 명칭 간소화 서비스 등을 제공했다. 또 지역번호를 누르지 않고 전국 어디서나 연결 가능한 대표번호 '1599-7123' 운영과 말로 거는 전화서비스 등을 실시해 환자들의 편의를 도모했다는 평가다.
김봉옥 병원장은 “이번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결과는 전 직원의 노력 결과이며, 업무프로세스 개선활동에 적극 동참해주신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대병원은 2015년 국가고객만족도 조사(NCSI) 병원의료서비스업 부문에서 전국 6위, 지방국립대병원 1위에 선정됐다.
김민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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