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인영 원장(뷰티플래너ㆍ이인영 미용실)
|
요즘은 유독 행복이란 단어로 인사를 많이 나누는 듯 하다. 행복한 하루되세요~우린 무의식 중에 행복을 갈망하고 있는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다.좋은 사람과 좋은 인연을 맺고 행복하길 바라는 마음은 모두 같을테니 올해 우리모두가 좋은 사람이 되어보는 것은 어떨까? 양보하고 미소짓고 감사하다고 말해준다면 적어도 곁에 있는 사람들은 행복해질테니 말이다.
돈,명예,권력보다는 건강이 우선일테고,건강의 질을 높여주는것은 소중한 이들과 함께하는 시간일 것이다.그 시간이야말로 소소하지만 큰 불행앞에 가장 크게 느끼는 행복한 순간이라 한다.
행복해서 웃는 것이 아니라 웃어서 행복하다니 행복을 만들어보자. 웃는 입모양은 관상학적으로도 복을 담는 그릇의 모양이다. 널찍하고 입꼬리가 많이 올라갈수록 복이 많이 담기지 않겠는가.
복을 입에 가득 담아 예쁜 말의 씨앗을 퍼뜨리면 갑절의 축복을 받을 것이다.평상시 잘 웃지 않아 웃는 모습이 어색한 분들은 미소가 아름다워 지는 연습을 해야 한다.아침 저녁 거울을 보며 꾸준히 노력해 보자.
정면을 보고 ‘아~’ 소리를 내며 입을 벌린 상태를 10초 유지한다. ‘에~’소리를 내며 입꼬리의 양쪽을 최대한 늘린 상태에서 10초 유지한다. 입꼬리를 당겨 이~모양을 만들고 이를 악물어 치아를 넓게 드러낸다. 입을 가운데로 모아 ‘오~’소리를 낼때는 턱을 내밀지 않도록 주의한다. 얼굴 근육을 많이 사용할수록 미소가 자연스럽고 상대방도 편안하다.
여기서 입만 웃고 눈이 웃고 있지 않는다면,억지 웃음으로 보이기 쉬우니 주의하도록 해야 한다.1개월만 지나도 스스로의 인상이 많이 달라져 있을 것이다.스트로우나 카드를 살짝 구부려 U자로 만들어 입술에 살짝 물고 있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되니 꼭 실천해 보길 바란다. 작은 미소의 변화가 당신을 행복하게 할 것이다.
“미소없이 살아갈수 있을 만큼 부자인 사람도 없고,그 혜택을 누리지 못할만큼 가난한 사람도 없다.“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