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정 정책에 대해 자문한 전문가들을 손쉽게 찾고, 다시 활용할 수 있도록 인재풀 관리 시스템도 구축한다.
도는 22일 이같은 내용을 골자로 '충남형 행정포털시스템' 개편 작업을 마무리하고, 운영에 본격 돌입했다.
이 시스템은 결재와 메모보고, 정책과제 관리, 복무 관리 등이 종합적으로 연계 처리되며 전국 15개 시·도가 공통으로 사용하고 있는 시·도 표준행정포털을 도에 맞게 바꾼 것이다.
도청 공무원들은 이 행정포털시스템을 통해 행정업무 대부분을 처리하거나 관리하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개편한 시스템은 행정정보의 공유, 업무의 효율성과 편의성, 책임성을 한층 강화했다.
구체적으로는 우선 시·군과의 정보공유 및 협업 활성화를 위해 인사 게시판과 공지사항, 주간업무 등 3개 분야 게시판을 통합 운용한다.
통합 게시판은 상호 게시 내용 조회가 가능할 뿐만 아니라 첨부물 다운로드 등도 가능하다.
직무편람시스템은 정책포털 도정과제와 연계해 활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이전 기록 내용 확인과 권한 인계 처리가 가능하도록 고도화했다.
인재풀 관리 시스템은 일반위원회와 도민 참여기구, 공공기관, 대학 등 각종 위원회의 위원 등록과 관리, 회의관리 등이 가능토록 했다.
이 시스템은 이와 함께 협업포인트 관리 시스템과 자료취합관리 시스템, 비영리법인 관리 시스템, 관인관리 시스템 등도 구축해 업무 편의성을 높였다.
내포=강제일 기자 kangjeil@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