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용전동에 위치한 (주)아미셀(대표 김봉한)은 30여 년 동안 화장품업계에 종사해온 경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여성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화장품을 제조·생산뿐만 아니라 면세점 등 유통망을 통해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특히 자사 브랜드 제품은 물론 대기업 등 타사 브랜드 제품을 온라인 쇼핑몰과 국제무역사이트에 판매와 납품하면서 매년 한 단계씩 성장하고 있는 작지만 강한 기업이다. 지난 2011년 설립해 4년도 채 안 됐지만, 주름개선과 피부탄력개선, 미백, 노화방지 등 다기능 스킨케어 화장품 개발로 이제는 동남아 지역 등 해외까지 발을 넓혀가고 있다. 또한, 여성들이 보다 자긍심을 갖고, 사랑받으며 살아갈 수 있도록 여성 입장에서 봉사한다는 자세로 '나를 아름답게 하는 힘' 이라는 비전을 내세워 여심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아미셀은 회사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또 다른 새로운 제품 개발에 몰두하며, 화장품 업계에서 블루칩으로 떠오르고 있다.
▲고객의 가장 가까운 친구 '아미셀'=Amicell은 '친구'라는 뜻의 불어 Ami와 '세포'라는 뜻의 영어 Cell의 합성어로 고객의 피부에 가장 가까운 친구가 되고자 하는 정신이 담겨 있다. 이는 오랜 기간 화장품 업계에 종사하면서 쌓아온 노하우와 질 좋은 화장품 개발과 열정, 고객의 가장 친밀한 친구가 되면서, 고객의 피부에 가장 좋은 화장품을 공급하겠다는 서비스 정신으로 최고의 원료를 사용해 화장품을 제조해 판매하기 위함이다.
현재는 6개 브랜드 올인원 크림, 세럼앰플, 미백크림, 선크림, BB크림, 마스크시트 등 23가지의 제품을 보유하고 있으며, 오는 11월 5가지 신제품을 개발해 소비자들에게 또다른 화장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최고의 시설과 연구진을 갖춘 화장품 제조업체를 통해 최저의 가격과 초소의 수량으로 고객의 브랜드 상품을 공급받을 수 있도록 OEM, ODM을 통해 각종 화장품 제조에서 개발까지 대행하고 있다.
아미셀은 기업 전략으로 고객만족을 위한 차별화된 최고 기술, 연구개발 지속화, 품질만족의 노력, 철저한 약속관리 등을 내세워 업계 후발주자로서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고급화 브랜드를 나선다는 계획이다.
▲피부탄력 개선 아미셀 제품=아미셀의 대표적인 상품은 '리프팅 마스크 팩'이다. 이 제품은 시중의 많은 화장품이 사용하는 일반적인 정제수가 아닌 미국 FDA 승인과 한국에서 특허받은 특별한 물 등과 함께 피부탄력개선 특허성분을 중심으로 개발했다. 특히 산삼 줄기세포배양액, EGF, 콜라겐 등의 프리미엄급 성분과 안전성이 검증된 피부개선 성분들로 피부탄력개선과 주름개선, 피부노화방지, 영양공급, 미백 개선, 보습효과 등 여성들이 늘 걱정하는 피부 고민을 하나의 제품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제품을 만들었다.
리프팅 마스크 팩은 이런 다양한 효과를 인정받아 홍콩의 코슈메디컬 제품 제조회사와 중국 화장품 회사, 싱가폴의 성형외과 등에도 OEM을 통해 납품한 바 있으며, 다양한 국가에서도 관심을 보이는 등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아미셀 '알로에베라 모이스춰 수딩젤' 역시 농장에서 갓 수확한 알로에의 신선함을 담아 제품을 개발, 탁월한 보습효과로 여성들이 선호하고 있다. 피부가 민감해 쉽게 달아오르는 피부를 빠르고 효과적으로 진정시켜주는 멀티 캐어와 햇빛과 건조함으로 피부속 깊이 수분 공급, 메마른 피부에 수분을 보충해줘 수분 밸런스를 맞춰주는 특징을 가지면서 여성들이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P.D.F AC디펜스 누드 겔 마스크'는 다른 마스크팩과 달리 피부에 초 밀착돼 풍부한 에센스가 피부로 그대로 전달되는 등 탁월한 기능을 갖고 있다. 피부전문가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피지분비가 많은 민감한 피부에 과다한 피지분비를 조절해 주고, 진정 에너지를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될 수 있도록 살리실신, 알란토인 성분의 함량을 기존 자사 마스크 제품보다 2배 더 강화한 프리미엄 RX를 적용했다.
특히 이 제품은 특허개발된 제품으로 특수 제작된 엠보구조의 단면으로 인해 굴곡진 피부에도 빈틈없이 밀착돼 에센스가 흐르지 않고, 효과적으로 유효성분을 전달해 팩을 붙인 상태에서도 자유로운 활동이 가능한 마스크다.
▲활발한 마케팅 통한 '점프업' 기회 마련=아미셀은 설립과 함께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마이다스' 등 자체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아미셀은 국내에서 자체 운영하는 쇼핑몰과 국내 화장품 매장은 물론 미용실, 피부관리실, 그리고 지역 면세점, 명동 매장 등에 제품을 공급하며, 영업망을 확대해 하고 있다.
해외시장에서는 매년 여러 나라에서 진행하는 박람회에 참가해 시장을 넓혀가며, 수출계약을 맺는 등 매출을 극대화하고 있다.
한-중 자유무역협정(FTA)이 계기기로 중화권과 영어권 영업을 할 수 있는 해외사업부를 신설하면서 더욱 활발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이같은 노력으로 지난해 중국 산동성 제남에서 열린 '한국상품전'에서는 OEM 생산 등을 제안받으며, 수출계약을 추진하는 등 놀라운 성과를 거뒀다. 또 싱가포르의 병원에 리프팅팩 선크림 수출, 홍콩 내 다수 체인을 두고 뷰티 매장의 제품 공급, 필리핀 마니라 시내의 리테일 샵에 잇따라 수출하고 있다.
김봉한 대표는 “해외사업에 문을 두드리며, 조금씩 회사가 성장해 나고 있다. 지난해 한국 상품전 참가를 통해 아미셀 브랜드를 알릴 수 있었고, 더불어 수출계약과 OEM 생산 제안을 받으며, 좋은 성과를 얻어 냈다”며 “이를 계기로 중국시장 진출은 물론 다양한 해외사업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돼, 회사가 한 단계 점프업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었던 것 같다”고 말했다.
박병주 기자 can79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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