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선택 대전시장과 지오반니 발라델리 대표가 한국법인 설립 투자양해각서를 체결하고 있다. |
권선택 대전시장은 지난 27일(현지시간) 이탈리아 피사(PISA)에 소재하고 있는 IDS(Ingegneria Dei Sistemi S.p.A.) 본사에서 지오반니 발라델리 대표와 함정 및 항공기 전자기 분석 및 엔지니어링 서비스 한국법인 설립에 대한 투자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번에 협약을 체결한 세계적 방산기업인 IDS는 올해 상반기까지 유성구 용산동 미건테크노월드 내에 있는 글로벌R&D센터에 한국법인(가칭 IDS-K) 및 R&D센터를 설립하고 함정 및 항공기 전자기 분석 및 엔지니어링 서비스를 하게 된다.
또 모형부품 개발단계부터 성능시험을 할 수 있는 전자기 특성(RCS/IR/EMI/EMC) 시험장(3300㎡ 규모)을 오는 2017년까지 시에서 추진 중인 외국인투자지역(FIZ)에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이날 협약식에서 권 시장은 지역특화산업인 국방산업클러스터 구축사업을 소개하고, 지역기업과 기술교류 및 공동연구개발 촉진, 지역 우수인재 고용 등을 주문했다.
이와 함께 IDS가 조기에 대전에서 정착할 수 있도록 전담공무원 지정과 함께 시에서 직접운영 하는 회사로 생각하고 행정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을 약속했다.
윤희진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