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생활권 중 M1과 L1블록에 들어설 '캐슬&파밀리에'는 M1블록의 경우 지하 2층~지상 29층 19개동·L1블록은 지하 1층~지상 22층 10개동에 ▲전용면적 74㎡ 175가구 ▲전용면적 84㎡ 1049가구(4개 타입) ▲전용면적 100㎡ 720가구(4개 타입) 등 총 1944가구 규모로 구성된다.
평균 분양가는 3.3㎡당 ▲M1블록(전용 84~100㎡) 869만원 ▲L1블록(전용 74~100㎡) 873만원이며 입주는 2017년 5월 예정이다.
세종시 최초 설계공모로 탄생한 특별건축구역 2-2생활권
세종시 2-2생활권은 세종시 최초로 설계공모 방식으로 공급된 특별건축구역이다. 특별건축구역이란 창의적인 건축물과 아름다운 도시경관 조성을 위해 건폐율과 건물 높이, 일조권, 건물 사이 거리 등 각종 규제가 완화된 지역이다.
어린이와 여성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4개 권역의 통합커뮤니티 시설을 테마별로 배치했다. 특히 권역별 커뮤니티시설을 생활 가로변에 설치해 생활안전을 최대한 확보했다.
4개의 학교가 인접한 교육중심 아파트, '캐슬&파밀리에'
'캐슬&파밀리에'는 인근에 도보로 이동할 수 있는 초등학교 2개교, 중학교 1개교, 고등학교 1개교 등 모두 4개의 학교가 건립될 예정이어서 2-2생활권 내에서 교육여건이 우수한 단지로 손꼽힌다.
단지 내에는 아이들의 교육을 위한 다양한 키즈룸과 도서관을 건립하고 아이들의 등하교길이나 놀이터를 바로 옆에서 지켜볼 수 있는 맘스스테이션을 설계해 부모들의 걱정을 덜도록 했다.
공공기관이 몰려있는 중앙행정타운과 가깝고 백화점 등 유통시설이 들어서는 세종시의 상업중심지역(2-4생활권)과 접해있는 데다 세종시의 양대 교통축인 1번 국도와 신 교통수단인 간선급행버스(BRT) 노선 이용이 편리해 '세종시의 강남'으로 손색이 없다는 평이다.
세대당 4㎡ 할당 총 7774㎡ 규모의 대형 커뮤니티 시설
대단지에 걸맞게 커뮤니티 시설도 세대당 약 4㎡씩 할당될 만큼 규모가 크다. 지하 1층에는 문화, 스포츠, 패밀리존으로 나뉘어 작은 도서관, 피트니스센터, 맘&키즈 카페, 골프연습장, 동호회실 등이 들어선다.
특히 입주민들의 강연 및 공연, 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는 오디토리움이 설치된다. 지상에는 어린이집, 경로당 등 어린이와 노인들을 위한 커뮤니티 공간을 두어 여가생활이 가능토록 했다.
안전과 편의를 우선으로 한 단지 설계
'캐슬&파밀리에'는 단지 전체에 불필요한 턱을 없앤 '무단차 설계(Barrier Free)'를 통해 어린이와 장애인, 노약자들을 배려했다. 원패스 시스템을 설치해 출입카드만 소지하고 있으면 공용부 현관을 비밀번호나 패스카드를 접촉하지 않아도 문이 자동으로 열림과 동시에 엘리베이터 호출까지 자동으로 할 수 있게 했다.
특히 태양광에너지 사용 및 연손실을 방지를 위한 옥상녹화로 에너지 절약을 통한 관리비 절감의 효과가 기대된다. 주차난 해소를 위하여 세대당 1.4대의 자동차 주차공간을 확보해 입주민을 배려했으며 지하주차장 층고를 기존 2.4m에서 2.7m로 높여 편의성을 확보했다.
판상형 위주 4베이 설계·돌출형 발코니·테라스하우스 등 다양한 이면타입 공급
'캐슬&파밀리에'는 판상형 위주 4베이 평면과 남향배치로 일조권과 통풍성, 개방감을 최대한 확보해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각 평형별 평면특화를 통해 다자녀를 위한 알파룸, 주부를 위한 대공간 팬트리, 수납특화 드레스룸 등 다양한 특화평면을 적용했다.
최상층 세대를 위한 전용 다락방, 1층 세대를 위한 테라스형 하우스를 구성해 다양한 수요에 대응하도록 했다. 단위세대도 세종시에서 전형적으로 공급되던 59㎡(전용면적) 평형에서 벗어나 공간의 활용을 최대한 넓힌 74㎡, 84㎡, 100㎡ 유니트로 배치했다. 각 평형별로는 기본형·돌출 및 측벽발코니·테라스하우스 등의 이면타입을 제공해 소비자 선택 폭을 넓혔다.
한편, '캐슬&파밀리에' 견본주택은 세종시 대평동 264-1번지에 위치하고 있다. (분양문의: ☎1899-9333)
백운석 기자 bws@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