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KGC인삼공사에 따르면, 올해 추석 프로모션을 시작한 지난달 22일부터 31일까지 10일 동안 매출은 전년대비 70% 이상 증가해 빠른 추석을 맞아 가공품 중, 특히 홍삼의 인기가 돋보인다고 밝혔다.
정관장 제품 중 매출 1위 제품은 홍삼을 달여 진액을 뽑아낸 뒤 고순도로 농축시킨 '홍삼정플러스'<사진>로 명절 프로모션 10일 동안 총 7만 2000세트가 판매돼 10초에 1병씩 판매돼 제품진열과 동시에 판매가 이뤄질 정도다.
또한, 추석 기간 중 정관장의 300여 제품군 중, 전년대비 가장 높은 판매를 기록한 제품은 60만원 가격의 초고가 제품인 '황진단'으로 나타났다.
정관장 황진단은 6년근 홍삼 중에서도 특별히 엄선된 상위 2%의 지삼과 녹용, 참당귀, 산수유 그리고 1㎏에 시가 1300만원 상당의 원료인 금사상황버섯을 첨가해 현대인이 간편하게 먹을 수 있도록 환(丸) 형태로 만들어 낸 것이 장점인 프리미엄 제품으로 비교적 고가제품이 많은 정관장 제품 중에서도 60만원의 가격대로 높은 가격이다.
황진단 이외에도 올해 새롭게 출시한 고가 선물세트인 '현-마음을 드리다'역시 높은 가격(44만원)에도 불구하고 전체 매출 순위에서 10위안에 포진되는 등 예년에 비해 40만원 이상의 고가제품이 판매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종림 영업실장은 “명절 선물로서 홍삼의 가치가 상승하고, 특히 한우와 굴비 등의 고가제품과 비교해 선물로서 홍삼에 더 매력을 많이 느껴 판매가 호조를 보이는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정관장 추석 프로모션은 9월 14일까지 구매금액에 따라 5~15% 혜택을 주는 방식(가맹점 기준)으로 진행한다.
박병주 기자 can7909@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