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초등교육과장에 윤국진 대덕초 교장, 대전교육과학연구원장에 정용하 대전선암초 교장, 대전교육정보원장에 이용현 대전가오초 교장이 각각 전보됐다. 대전교육청은 25일 9월 1일자 초ㆍ중등학교 교장, 교감, 신규교사, 교육전문직에 대한 정기인사를 단행했다.
이상수 교육국장은 유성고 교장으로 자리를 옮겼다.
신임 최경호 국장은 대전중, 대전여중, 대덕고, 한밭고, 대전고 교사를 거쳐 교육청 중등교육과 장학사ㆍ 장학관, 학교정책담당관실 등 요직을 두루 거쳤다.
최 국장은 교육활동 전 분야의 업무에 대해 해박하며, 명확한 판단력과 뛰어난 리더십을 가진 행정 관료로 평가받고 있다.
이번 인사에서는 초ㆍ중등 교장 승진 30명 등 총 349명이 승진 및 전직ㆍ전보, 신규 임용됐다.
이와 함께 교육청은 아파트 입주에 맞춰 9월 1일 개교하는 2개의 초등학교에 학생들의 학교적응을 돕고 학교 현장의 혼란을 최소화 하기 위해 경력교사를 중심으로 전보를 실시했다. 또 학급 증설이 이루어진 학교에는 보건교사를 재배치하는 등 학교 현장 지원을 위해 노력했다.
교육청 관계자는 “적재적소에 맞는 인사 배치를 통해 대전교육이 한층 더 높은 단계로 발전할 수 있는 인재 시스템을 갖추게 되어 명실상부하게 '대전교육의 성공시대'을 열기위한 초석을 마련하는 데 초점을 뒀다”고 말했다.
박수영 기자 sy870123@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