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나이창 메인메뉴 사나이곱창. |
오류동 음식특화거리에 위치한 '사나이창'은 맛과 가격 서비스를 동시에 만족할 수 있는 곳으로 곱창 마니아들이 즐겨 찾는 곳이다. 곱창 뿐 아니라 대창, 막창, 특양, 염통 등 특수부위와 간장새우, 고추튀김, 짬뽕칼국수 등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사이드 메뉴도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다.
이 집의 대표 메뉴는 '사나이곱창'이다. 생곱창은 철판에 초벌과정을 거치는데 기다리는 동안 함께 제공된 삼겹살, 염통, 새우, 계란&치즈를 즐기는 맛이 별미다. 특히 이 집의 곱창은 익는 과정에서 곱이 빠져나가지 않도록 마늘로 양쪽 구멍을 막아 놓았는데 직영 중인 가공업체에서 수작업을 거친 것이라고 한다.
자체 개발한 특제 소스 역시 고소하고 담백한 곱창의 맛을 더욱 돋우어 준다. 듬뿍 담가 먹어도 짠맛이 거의 없고 새콤달콤한 맛이 쫄깃한 곱창의 식감과 잘 어울린다. 함께 제공되는 부추 겉절이와 곁들여 먹으면 더욱 맛이 좋다.
'쫄깃막창'은 이 집에서 전략적으로 추천하고 있는 메뉴다. 숯불로 은은하게 구워 잡냄새가 전혀 없으며 기름이 쏙 빠져 꼬들꼬들 씹히는 질감이 단연 으뜸이다. 특제 고추소스로 양념해 소스 없이도 담백하고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다.
한우곱창과 막창, 대창, 염통을 모두 맛볼 수 있는 '모듬곱창', 얼큰한 국물과 곱창이 한데 어우러진 '곱창전골', 매콤하고 칼칼한 소스에 버무린 '매운꼼장어', 곱창을 먹고 난 뒤 치즈를 뿌려 볶아먹는 '치즈볶음밥' 등 고객들 입맛에 맞춘 부메뉴도 준비되어 있다. 사나이 창 인기 비결은 기존의 곱창 프랜차이즈 보다 가격 경쟁력이 높다는 점이다. 김종호 사나이창 부장은 “진잠에 직영공장을 소유하고 있어 당일 도축한 고기를 신선하고 안전하게 공급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며 “무엇보다 경쟁 브랜드에 비해 30~40%이상 저렴한 점이 고객들이 선호하는 이유”라고 전했다.
메뉴:사나이곱창(200g) 1만7000원. 모듬곱창(200g) 1만5000원 곱창전골(200g) 2만5000원 쫄깃막창(160g) 1만1000원. 왕창모듬(200g)1만3000원. 꼬들특양(160g)1만6000원 고추튀김 1만원 간장새우 1만원
금상진 기자 jodpd@
동영상뉴스 http://www.joongdo.co.kr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