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맘 파워포인트 달인되기!'는 결혼이주여성 10명을 대상으로 하는 16회기 교육이며 지난 21일부터 9월 3일까지 매주 수요일마다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교육하며 이번 교육에는 KT서포터즈에서 강사를 지원하고 당진2동 주민센터에서 장소를 제공했다.
이날 개강식은 당진2동 주민자치위원회 원종경 위원장과 박종희 동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개강식에서 장순미 센터장은 “이번 교육을 잘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과 협조를 아끼지 않은 KT서포터즈와 당진2동 박종희 동장에게 감사한다”며 “아울러 결혼이주여성들의 교육에 대한 뜨거운 열의를 격려한다”고 말했다.
이어 당진2동 주민자치위원회 원종경 위원장과 당진2동 박종희 동장의 축하 인사와 응원으로 분위기는 더욱 훈훈해 졌다.
한편, 이번 파워포인트 교육에 참가한 교육생들은 컴퓨터교육의 참여와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하는데 있어 자긍심을 갖고 열심히 하겠다는 포부를 다졌다.
당진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컴퓨터자격증 취득을 원하는 결혼이주여성들에 대한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다.
또한 당진읍과 떨어진 송악읍과 석문면에 한글기초반과 ITQ 파워포인트 자격증 취득 교육반을 추가로 개강 할 예정이며 컴퓨터교육에 대한 신청은 당진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담당자:041-360-3164)로 연락하여 신청할 수 있다.
당진=김영춘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