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충청지역에 9561억원의 신규보증을 공급하고, 1435억원의 유동화보증을 지원했다. 또한 창조경제 체제하에 중소기업을 보다 효과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지식재산보증, SMART 융합보증 등 새로운 보증상품을 출시해 195억원을 지원했다.
신용보험은 전년도 실적 대비 2배 가까운 1조28억원을 인수해 신용보험의 저변을 확대하고 중소기업 매출채권 회수 위험을 낮추는 역할을 했다.
또한,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지난 12월 중소기업과 우수인력을 연계하는 잡매칭 박람회를 개최해 구인과 구직의 미스매치 문제를 해소하는 데에도 일조했다.
올해는 국내외 기관들이 국내 경제가 회복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하는 가운데, 신보는 중소기업에 활력을 불어넣고 한국 경제의 재도약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신용보증지원을 이어갈 예정이다.
신보는 2014년 신용보증 운용방향을 중소기업의 지속성장과 시장안정을 지원하고 경제활력 제고와 창조경제 활성화를 위해 신용보증 총량 및 지식재산보증 등 중점 정책부문 지원을 확대할 예정이며, 창조금융을 뒷받침하기 위해 수요자 중심의 다양한 상품을 개발해 수요자 중심의 보증지원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또한, 혁신형 창업기업 및 지식재산 보유기업 등 성장유망 중소기업에 대한 직접투자를 시행할 예정으로 보증과 투자지원을 병행하는 보증연계투자와 투자전환 옵션이 부여된 보증을 지원하는 투자 옵션부보증을 도입해 중소기업의 수요에 맞는 종합적인 금융지원 수단을 마련한 계획이다.
신용보증기금 충청영업본부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