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처리 내용으로는 ▲학생대상 진로상담, 학교안전, 학교폭력예방 ▲학부모대상 학생전학절차, 고교입학, 학교와 소통문제 ▲교원대상 승진 및 전보, 스마트교육 역량강화 ▲정부이전기관 대상으로는 교육정책 홍보 및 주택정보 관련 등이다.
11월말까지 민원처리 현황을 살펴보면, 통학구역 및 중학구 관련 66건, 고입 및 초, 중, 고 전학 관련 162건, 학교배정 관련 64건, 기타 26건으로 12월 2차 정부기관이전과 더불어 학생 전학을 기본으로 한 통합 문의가 많은 편이며, 이전기관 대상 자녀에 대한 민원 내용이 10월에 비해 두배 정도 늘어나고 있는 상태다.
세종시교육청은 3명의 전담요원을 포함, 매일 4인 1조 팀으로 민원 원스톱 처리센터를 운영해 신속하고 원활한 민원 처리를 진행 중이며, 센터 개설 후 민원서비스 만족도 및 성과가 급속히 상승하고 있다.
또 매월 1회 이전기관 교육지원단 TF팀 협의회를 열어 현안 민원에 대한 발 빠른 해결과 전학처리 간소화, 동지역 학군제 실시에 따른 정원 범위내 희망학교장 재량에 따른 전학 방법 등을 마련해 전입 학생들의 안정적인 학교 적응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세종=김공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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