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 원스톱 처리 센터는 처음부터 끝까지 필요한 업무를 한곳에서 처리할 수 있도록 하는 편리한 통합행정서비스 제공이라는 '정부3.0 국정과제' 이행을 기반으로 이전기관 종사자들이나 지역주민들에게 교육행정에 대한 편의를 제공하고 민원으로 인한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운영될 계획이다.
민원처리 내용으로는 학생을 대상으로 진로상담, 학교안전, 학교폭력 예방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생전학절차, 고교입학, 학교와 소통문제를, 교원들을 대상으로 승진, 전보, 스마트교육 역량강화를, 정부이전기관을 대상으로 교육정책 홍보 및 주택정보 관련 민원을 정확하고 신속하게 처리하는데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또 시교육청은 민원 원스톱 처리 센터를 운영하기 위해 3명의 전담요원을 배치하고 장학관과 사무관을 1명씩 배정해 매일 4인 1조로 민원업무를 처리하게 된다.
특히, 토요일에도 오후 1시까지 운영해 민원불편을 최소화 할 예정이며, 대표전화는 044-3200-1200번이다.
전우홍 교육감권한대행은 “민원 원스톱 처리 센터 운영으로 교육행정 종합서비스를 제공해 정부3.0 시대의 국민 중심의 서비스 정부를 구현하고 교육가족으로부터 신뢰받는 교육청 이미지 제고에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세종=김공배 기자 kkb11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