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리 우대부터 자기계발비까지=스탠다드차타드(SC)은행은 제50회 저축의 날을 맞아 이달말까지 자유 입출금 상품인 '자녀사랑통장'에 신규 가입하면 내년 년 3월 9일까지 예치 평균 잔액에 0.3%의 우대 금리를 제공하는 '자녀사랑통장 특별금리 제공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중 자녀사랑통장 가입 고객에게는 선착순 1000명에게 5000원 상당의 해피머니상품권을 제공한다.
신한은행은 이번에 출시한 '신한 가계부 통장'과'머니멘토 가계부'를 동시에 이용하는 고객을 추첨해 사은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시행한다. '머니멘토'는 인터넷과 스마트폰, 태블릿PC 앱을 클라우드로 연동해 자산관리를 제공하는 서비스로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접속해 사용할 수 있다.
가계부 통장을 신규개설하거나 아파트관리비 자동이체를 신청한 여성이 대상으로 신한은행 민트레이디클럽 홈페이지(http://mintlady.shinhan.com)에서 이벤트에 응모하면 1500명을 추첨해 체험형 화장품 뷰티박스 또는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하나은행은 입·출금통장 거래 실적에 따라 우대금리가 제공되는 '하나 주거래 정기예금'을 출시하고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가족 여행 상품권(100만원 상당), 자기개발비(30만원), 문화활동비(10만원), 파리바게뜨 기프티콘(1만원 상당)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오는 11월 말까지 진행한다.
NH농협은행은 오는 25일 독도의 날을 맞아 '독도사랑 릴레이 이벤트'를 실시중이다. 오는 12월 13일까지 사이버농협독도(dokdo.nonghyup.com) 사이트에 가입하고 이벤트에 응모하면 전원에게 NH매거진 무료구독권(6개월)을 제공하고 매주 추첨을 통해 120명에게 5000원 상당의 모바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IBK기업은행은 11월 말까지 기업은행 통장으로 급여·연금 등을 수령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을 증정하는 'Go! IBK 계좌로' 이벤트를 실시중이다.
기업은행 통장으로 급여 또는 4대 연금(국민·사학·공무원·군인)을 처음 수령하거나 BC카드 가맹점 카드대금 입금 또는 아파트 관리비 자동이체를 지정한 고객이대상이다.
오는 12월 추첨을 통해 총 331명에게 LED스마트 TV(1명), 정관장 홍삼정(10명), 무선청소기(20명), SPC 모바일 해피콘 5000원권(300명)을 제공한다.
▲카드사들도 여행관련 이벤트 활발=KB국민카드는 이달 말까지 국민카드 홈페이지 내 라이프플라자 여행사이트나 국제·국내선 항공 전용데스크에서 KB카드로 항공권을 구매하면 이용금액대별로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또 10월 한 달간 전월 이용실적 조건을 충족한 고객에게 에버랜드 본인 자유이용권 50% 할인이나 동반 3인 20% 할인혜택을 각각 제공한다. 롯데월드 자유이용권의 동반 3인까지 35% 할인 혜택을 부여한다.
BC카드는 다음 달 28일까지 홍콩 소호(SOHO) 여행상품을 결제하면 5% 할인혜택과 이 지역 23개 가맹점 무표 쿠폰북과 지도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여행상품 구매 후 웹사이트에서 이벤트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여행상품권 50만 원권, 백화점 상품권 10만 원권, 아웃백 외식상품권 5만 원권 등을 준다.
삼성카드도 다음 달 29일까지 '삼성카드 여행'을 통해 상품을 구매하면, 여행상품별로 신세계 상품권, 면세점 교환권 등을 준다.
오희룡 기자 huily@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