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덕원은 오랜 연구와 끊임 없는 노력으로 수십여종의 건강기능식품을 출시해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설립 후 첫 출시한 '홍삼 농축액'이 가장 오랜 기간동안 고객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대표적인 건강기능식품이다.
금산덕원 홍삼농축액은 금산 특산품인 인삼을 원료로 껍질을 벗기지 않고 증기로 쪄 건조시킨 홍삼을 저온추출공법으로 추출해 낸 건강식품이다. 고농도의 액상타입으로 면역력 증진·피로회복·혈소판 응집억제를 통한 혈액흐름에 좋고,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휴대와 섭취가 편리한 '홍삼절편'은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영양 간식용으로 손님접대시나 운동시, 여행 등에서 쉽게 즐길 수 있다. 또한 명절이나 선물용으로 호응을 얻고 있다.
홍삼식혜 또한 인기가 높다. 예로부터 '감주'나 '단술'로도 일컫는 식혜는 갈증 해소에 탁원한 우리나라 고유의 전통식품이다. 일반 식혜와 달리 홍삼과 식혜맛이 어우러져 어린이들의 영양간식으로도 좋다. 특히 올해 초 출시한 '팽화 홍삼차'는 금산덕원이 야심차게 연구개발한 제품으로, 높은 온도와 압력으로 홍삼을 가공해 홍삼조직을 다공질구조로 형성시킨 제품으로 유효성분인 사포닌이 단시간 쉽게 우려나는 것이 특징이다. 그동안 여러종류의 차들은 종이팩(티백)을 사용했지만, 팽화 홍삼차는 옥수수 전분으로 티백을 만들어 친환경적이고 장시간 담궈 놓아도 텁텁한 맛이 우러나오지 않는다.
박병주 기자 can7909@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