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금성백조에 따르면 '힐링마크 예미지'는 우선 교통환경적인 면에서 타 브랜드의 아파트를 압도한다.
경부고속도로가 남북을 통과하고 기흥동탄IC가 인접할 뿐만 아니라 북측으로는 동탄2신도시 대로와도 연접해 있는 등 기존도심과의 연계성이 좋다.
KTX, 고속버스, 광역급행버스(BRT)를 한곳에서 이용할 수 있는 복합환승센터가 사업지로부터 800m 거리에 위치해 있는 만큼 도보로 이동하기도 쉽다.
자연환경 및 조망권 역시 뛰어나다는 평을 받고 있다.
17블록 예미지의 동서남북은 대규모 근린공원으로 둘러싸여 있어 쾌적한 주거생활이 가능하다. 단지 남측으로 센트럴파크와 접해있어 공원 조망이 가능하다.
북측으론 치동천과 녹지가 있으며 조망권이 확보됐다.
17블록 예미지를 가장 돋보이게 하는 단지 서측의 생태수변공원은 한국토지주택공사(LH)에서 시공하는 공원으로 단지 남측의 센트럴파크와 연결된다.
17블록 예미지는 동서남북의 근린공원과 수변공원, 치동천이 어우러져 단지 내 조경과 함께 동탄2신도시 시범단지 내에서 낮은 용적률과 친환경적 요소를 가진 저밀도 친환경 주거공간을 실현하는 등 '아름다운 주거단지'로 탄생된다.
학부모들의 주된 관심사인 교육환경도 으뜸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단지 인근에 초ㆍ중ㆍ고교가 계획돼 도보로 등교가 가능한 동시에 단지 남측으로 100m부근에는 시범단지 내에서 유일하게 유치원 부지가 있다. 최근 경기도 신도시 내 유치원이 턱없이 부족한 상황이지만 17블록 예미지 인근 유치원 부지가 공립단설유치원으로 설립될 예정이어서 그만큼 영유아 자녀가 있는 학부모들에겐 희소식이 될 것으로 보인다.
생활편의면에서도 금성백조 예미지 아파트는 수요자들의 시선을 끌어모을 전망이다.
복합환승센터와 중심상업시설이 계획돼 있는 비즈니스 복합컴플렉스를 도보로 이용 가능하다는 점에서 직주거리 또한 짧다는 것이다.
해당 지역을 중심으로 풍부한 인프라가 조성될 계획이기도 하다.
업무복합시설 및 공공기관이 밀집돼 있는 광역비즈니스 특별계획구역이 인접된 만큼 17블록 예미지는 뛰어난 편의시설을 자랑한다.
금성백조 관계자는 “이번 힐링마크 예미지 아파트는 그야말로 친환경적인 주변 입지를 통해 입주민들의 건강한 삶을 보장해준다”며 “이같은 친환경 요소와 함께 다양한 입지 여건이 만족돼 있는 만큼 주거지로서는 손색이 없다”고 말했다.
이경태 기자 biggerthanseoul@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