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원특수(주)의 인젝션 방수기자재는 모든 콘크리트 구조에서 누수와 균열이 발생할 경우, 이를 철거하거나 뜯지 않고 케미컬 약액을 균열 사이로 주입해 충전하는 자재다.
▲ 2액형 전용 인젝션 펌프(경화시간이 짧은 2액형 고강도 폴리우레탄 주입용). |
삼원특수는 1997년 서해대교 수중원형교각 누수 보수공사, 1997년부터 2000년까지 영광원자력발전소 조인트 누수 보수공사, 2001년부터 2002년까지 대청댐 시설물 보수공사, 2002년 고속화도로 교량 균열 보수공사 등의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모든 공사에는 2액형 고강도 우레탄 자재와 2액형 전용 인젝션 펌프가 사용됐다. 이외에도 삼원특수는 수많은 그라우팅 공사현장 경험을 갖고 있다.
방수분야에서의 원천기술을 통해 삼원특수는 패커, 인젝션 펌프 등의 제품들에 관련된 실용신안과 특허, 디자인에 대한 인증, 수출 유망중소기업 인증서, 벤처기업 인증서 등을 받았다. 인젝션 방수기자재를 이용한 보수ㆍ보강 시공에 있어 이를 뒷받침할 장비도 매우 중요하다. 삼원특수는 일반 지수공사에 사용되는 1액형 전용장비 SWM-1000, 지수와 보수보강공사에 사용되는 2액형 전용장비 SWDM-2000, 균열과 누수량이 많은 공사현장에 사용되는 2액형 전용장비인 고압차수용 장비 등을 보유하고 있다.
박전규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