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시모집 주요사항으로는 입학사정관 전형에서 기존의 잠재능력입증서류 제출을 폐지했고, 꿈 계획서 대신에 자기소개서로 평가하는 등 전형을 간소화했다. 뿐만 아니라 의학과 논술고사를 전면 폐지했다.
전 모집단위에서 총 5학기에 포함되는 국어, 영어, 수학 교과군에서 전 과목을 반영하며, 사회 및 과학 교과군에서 학년ㆍ학기 구분 없이 최고 8개 과목을 반영한다.
단, 의학과는 국어, 영어, 수학 교과군 전과목을 반영하고 과학 교과군만 학년ㆍ학기 구분 없이 최고 8개 과목을 반영한다.
수시모집 주요사항은 2012학년도와 달리 지역자매(자기주도학습우수자) 전형은 비교과영역 반영률을 높였다.
신입생 장학금으로는 성적우수, 건양엘리트, 최초합격자, 건양사람인(人), 자매고교출신 등이 있다. 건양엘리트 장학금은 수시 및 정시에서 수능 일정점수 이상자 중 외국어 영역 등급기준을 충족하는 학생에게 4년간 등록금 전액을 수여하며, 최초합격자 장학금은 수시 및 정시전형 최초합격자에게 일정 금액을 수여한다.
건양사람인(人) 전형으로 입학한 학생은 해당자 전원에게 입학금을 제외한 등록금 50%를 수여한다. 자매고교 출신 장학금은 자매결연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신입학한 자로 해당자 전원에게 20만원의 장학금이 주어진다.
수시 일반전형은 31일(금)부터 9월 11일(화)까지 접수하며 단, 군사학과는 9월 5일(수)부터 11일(화)까지 접수한다.
논산=장병일 기자 jbi3921@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