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6일 개장한 칠갑산 오토캠핑장 전경. 3만7267㎡의 면적에 캐러밴 29면과 자동차 야영장 28면, 취사장 2동, 어린이조합놀이대 등 편의시설을 구비하고 있다. |
이날 개장한 칠갑산오토캠핑장은 충남의 알프스 칠갑산에서 흘러내리는 지천이 기암절벽과 울창한 산자락을 휘감아 흘러내리는 까치내 일원에 조성됐다.
이곳은 수심이 깊지 않아 여름철 물놀이 장소로 적격이며 200㎡정도의 백사장이 펼쳐져 가족단위 피서객들이 캠핑과 물놀이를 즐기기 위해 많이 찾고 있다.
또한, 까치내 유원지 주변 지천구곡에는 쏘가리, 붕어, 메기, 가물치 등 다양한 물고기가 서식하고 있어 아이들의 생태학습 장소로도 안성맞춤이다.
이번에 조성된 칠갑산 오토캠핑장은 3만7267㎡의 면적에 캐러밴 29면과 자동차 야영장 28면, 취사장 2동, 어린이조합놀이대, 다목적잔디광장 등 각종 편의시설을 완벽하게 갖추고 있어 가족단위 캠핑객들에게 인기가 높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칠갑산오토캠핑장 주변에는 천년고찰 장곡사와 1000여기의 장승으로 조성된 장승공원, 개곡리 물레방아 유원지, 국내 최장의 길이를 자랑하는 출렁다리, 충남의 알프스로 불리는 해발 561m의 칠갑산 등이 있어 다양한 관광거리를 함께 즐길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청양의 대표적 여름 피서지인 까치내 일원에 조성된 칠갑산오토캠핑장 등에서는 맑고 깨끗한 청양의 자연환경을 만끽할 수 있다”며, “연인, 가족단위 관광객들이 많이 오셔서 잊지 못할 추억을 담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칠갑산오토캠핑에 관한 궁금한 사항은 청양군 문화관광과(☎041-940-2212)로 문의하면 된다.
청양=이봉규 기자 nicon3@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