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한의학연구원(이하 한의학연, 원장 최승훈)은 고혈압과 기능성 소화불량, 약시와 관련된 임상연구 지원자를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임시연구 지원자에게는 무료 진단과 교통비도 지급된다.
고혈압 전단계 환자 침치료 임상연구는 선착순으로 피험자 20명규모로 대상자는 만 19세에서 65세의 남녀다.
수축기 혈압이 120-159mmHg 또는 이완기 혈압이 80-99mmHg으로 현재 고혈압 약을 복용하지 않으며, 임상연구 선정기준에 부합하는 경우 연구에 참여할 수 있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한의학(연) 임상연구센터(대전대 대전한방병원 6층 소재)에서 24시간 활동혈압을 포함해 각종 혈액검사와 심전도 검사를 시행하며, 4주간 귀에 부착하는 이침치료를 무료로 제공받게 된다.
기능성 소화불량증 임상연구는 선착순으로 피험자 40명을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만 20세 이상 65세 미만의 남녀로, 기능성 소화불량증 증상인 식후 또는 조기 포만감, 상복부 통증, 작열감 등이 있고, 상부 위장관 내시경 검사 상 식도염, 종양, 미란, 궤양 등 기질적 질환이 없는 사람이며 지원할 수 있다.
침치료는 주 3회(4주간) 모두 12회에 걸쳐 한의학(연) 임상연구센터에서 진행된다. 참가자에겐 침치료(치료군) 및 상부 위장관 내시경 검사가 무료로 제공되며 소정의 교통비가 지급된다.
45명을 모집하는 약시 임상연구는 만 3세 이상 13세 미만의 남녀가 지원할 수 있으며, 약시 진단을 받고 4개월 이상 안경을 착용한 사람, 이전에 안경 이외의 다른 약시치료를 받지 않은 사람이 해당되며, 근시가 -6.0D 이상인 사람과 다른 전신질환이 있는 경우는 제외된다.
침치료는 주 2회(16주간) 총 32회에 걸쳐 한의학(연) 임상연구센터에서 진행된다. 참가자에겐 침치료(치료군) 및 각종 안과적 검사가 무료로 제공되며 소정의 교통비가 지급된다.
임상시험에 관한 문의 및 참가신청은 한의학(연) 임상연구센터(대전대 대전한방병원 6층, 전화 042-223-2951, 전자우편: syjung@kiom.re.kr)를 통해서 가능하다.
권은남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