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웨딩컨설팅업체인 OK웨딩클럽 웨딩패키지 이용시 70만원까지 할인되며, SK에서 운영하는 웨딩홀인 '오펠리스'를 이용하면 OK캐시백 최대 60만 포인트(300만원 이상 결제시)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예복 등 의류를 구매할 때 닥스, 헤지스 등 LG패션 브랜드 매장을 이용하면 5%, 가구 구매를 위해 한샘인테리어매장을 이용하면 1%, 하나투어에서 신혼여행상품을 구입하면 3% 등 OK캐시백포인트가 적립된다.
신한카드는 온라인 웨딩 사이트인 '올댓웨딩'을 운영하고 있다.
아이웨딩, 오케이웨딩, 본웨딩 등 유명 웨딩업체가 입점해 있어 제휴 업체를 이용하면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오케이웨딩은 사진·드레스·헤어·메이크업 등이 포함된 웨딩 패키지를 이용하면 정상가보다 최고 63만원을 할인해주고, 아이웨딩에서는 정상가 대비 15%를 깎아준다.
현대카드는 LG전자와 제휴해 LG전자 직영점과 대리점에서 일시불 결제 시 기본 5% 할인과 3~10개월 무이자 할부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특히 '하이마트-현대카드M'은 결혼을 앞둔 예비부부에게 인기가 높다. 하이마트에서 상품을 구입하는 고객들은 5% 할인과 함께 5% 포인트 적립까지 해준다.
단 5% 할인혜택은 하이마트에서 구매하는 연간 최대 100만원까지 적용되고 전월 실적이 20만원을 넘겨야 한다.
또 CJ웨딩서비스 이용 시 최고 25% 할인, 현대카드 프리비아 여행몰 해외패키지 최대 5%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우리카드는 웨딩컨설팅 업체인 듀오웨드와 제휴해 다양한 웨딩 관련 상품을 할인받을 수 있다. 우리카드 회원에게는 웨딩컨설팅 이용액 10% 할인, 예물, 한복, 여행 등 제휴업체에서도 5~10% 할인된다.
BC카드 '라운지'는 웨딩업체인 아이웨딩네트웍스, 하나투어와 업무제휴를 맺고 BC카드 유료회원에게 특별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라운지 웨딩' 서비스를 운영한다.
라운지웨딩은 결혼에 대한 모든 것에 무료상담, 예약은 물론 할인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 상견례장소, 예식장, 드레스부터 허니문 여행상품, 이바지 음식에 이르기까지 총망라돼 있어 바쁜 예비부부들에게 안성맞춤이다.
지역 한 카드업계 관계자는 “카드사별로 예비부부들을 위한 웨딩 특화 카드는 물론 웨딩 관련 업체들과 제휴한 다양한 혜택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돈을 쓸때 쓰더라도 최대한 아끼면서 신용카드가 제공하는 혜택을 활용하면 알뜰한 결혼준비에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이두배 기자 enqo2@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