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원군이 문의문화재단지에서 '희망! 2012 청원해맞이 축제'를 열었다. |
해맞이 축제는 1부 식전행사로 새해맞이 영상음악회를 시작으로 1일 오전 6시30분부터 2부 본 행사, 3부 식후행사, 4부 부대행사로 나눠 진행됐다.
2부 본행사에서는 초청공연(크로스오버공연)과 새해를 여는 소리(대북공연), 새해맞이 대북타고식, 신년메시지 및 만세삼창, 행복레크리에이션이 이어졌다.
또한 식후행사로 이날 행사 참석자들은 임진년에 희망하는 일들과 성취하고 싶은 일들을 행사장에 준비된 엽서에 한 장 씩 정성껏 적은 뒤 게시하며 한 해의 소망을 기원했으며 주무대 광장에서는 군 국악협회 관계자들이 함께 하는 신명나는 국악한마당 초청공연으로 행사의 분위기를 돋웠다.
이어 새해의 열림과 출발을 알리는 대고타고식에서는 큰 북을 3차례 친 후 새해의 희망찬 출발을 축하하는 불꽃놀이와 희망의 메시지가 연출됐다.
이종윤 청원군수는 신년 메시지에서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라고 새해 덕담을 전한 후 “2012년 임진년 새해에는 용의 신비스러움과 상서로운 기운이 잘 사는 청원 따뜻한 지역사회의 큰 획을 긋는 해가 되도록 노력하자”고 말했다.
청원=박근주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