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는 재학생의 30%가 복수전공 및 다중전공을 신청할 정도로 복수전공제도가 잘 발달해 졸업 시 2개 이상 학사학위 취득이 쉽다. 기독교학부, 어문학부, 사회복지학부, 관광학부, 디자인영상학부, 기독교문화예술학부 등 일반 전공도 교원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사범학부가 아닌 일반 전공의 졸업생 114명이 중등학교 정교사(2급) 또는 유치원정교사(2급) 등의 교원자격증을 취득하고 있다.
장학금 수혜율도 52%에 달한다. 등록금 한도에서 2개의 장학금을 동시에 받을 수도 있다. 백석인재반 입실자 가운데 로스쿨 또는 의학, 치의학전문대학원에 입학하면 최대 3년간 해당 대학원 등록금 전액을 받는다. 군종사관후보생 선발자는 졸업까지 수업료를 전액 지원한다.
▲ 백석대 관광학부 실습모습 |
수시모집 특별전형 중 자매결연 및 인근지역 우선선발 전형에 135명이 배정돼 충청권 등 해당 지역 수험생은 참고할 필요가 있다. 정원외 특별전형(286명)으로 특성화 고교, 농어촌학생, 기초수급자 또는 차상위계층 전형이 설치됐다.
입학사정관제 전형은 1단계 평가에서 학생부 50%+서류 50%로 모집인원의 3배수를 선발하고, 2단계 평가에서 1단계 평가 40%+면접 60%로 최종 선발한다. 특히 올해는 입학사정관제와 일반 전형의 복수지원이 허용돼 두 번의 응시 기회를 준다.
수시모집 원서접수는 다음 달 8일부터 16일까지이며, 면접고사는 10월 5일부터 7일까지 진행된다. 입학사정관제 전형은 오는 22일부터 내달 16일까지 원서를 접수하고 면접고사는 10월 15일에 실시할 예정이다. 백석대에서 특징적인 학과는 보건학보다. 물리치료학, 안경광학, 응급 구조학, 간호학 및 치위생학 전공으로 이뤄져 있다. 이중 간호학과는 전문간호사를 육성하기 위한 국제적 리더십을 갖춘 국제전문간호사로 활약할 수 있는 교과과정으로 운영된다. 특히 기독교적 인성교육과 사랑의 실천을 통한 된 사람을 육성한다.
미국의 블룸필드대학교와 국제 교류협력을 체결해 3년은 백석대에서, 4학년 1년간은 미국 뉴저지 소재 블룸필드대학에서 수학할 수 있다. 양국에서 동시에 간호학 학사 2개를 취득할 수 있으며 미국 간호사 면허증을 취득하면 미국 등 국제간호사로 활동할 수 있다.
/천안=맹창호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