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 따라 원룸형, I자형 2룸형, 2룸+거실형, 2층형 등 다양하면서 획기적인 주거아이템을 선보인다.
▲ A type |
가로본능, 세로본능으로 분류되는 디티비안 W의 대표적 평면에 대해서 살펴보자.
▲2룸+거실형=전세난을 겪고 있는 소형평형 핵가족수요를 위해 23~25py대 아파트를 벤치마킹했다.
주거형오피스텔을 기본컨셉트로 2개의 방과 독립된 주방, 거실을 배치해 20~30대 젊은 부부를 겨냥한 인테리어를 도입했다.
승화건설은 디티비안 1차 입주를 통해 경험한 테크노밸리의 첨단기업들이 직원사택에 대한 요구를 반영했다.
이에 기업들의 사택 활용도를 높이고자 방의 크기를 동일하게 맞춰 동거하는 직원들간의 위화감이 조성되지 않도록 했다.
기업들의 사택운용에 소요되는 자금을 최소화 하고자 거실을 방으로 개선해 3룸으로 활용할 수 있는 평면으로도 변화도 가능하다.
▲ E type |
이는 대덕테크노밸리 산업단지, 대덕연구개발특구 등 기업체들이 많은 특성상 사무와 거주를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기본 컨셉트를 유지했다.
층간별 출입구를 각각 설치해 층간을 경유하지 않고 외부 출입이 가능하도록 꾸며졌다.
특히, 사생활보호가 완벽하도록 한 세로본능 설계는 홈&비즈니스가 가능해 소규모벤처 사무실 공간으로도 손색없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같이 입주 수요자들의 요구를 사전에 반영해 설계에 도입하면서 임대사업자, 기업체 관계자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조성수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