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입소문체험단에서는 지역 중소기업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직접적인 반응을 조사해 중소기업의 신제품 출시에 따른 시장성 검증과 제품개선 등 참여기업들의 개별마케팅 계획 수립에도 반영한다는 계획이다.
입소문체험단은 대전지역 중소기업제품 5개 품목에 총 85명의 체험단이 참여하고 있으며, 입소문체험단 카페(cafe.naver.com/djproduct)와 참여기업 홈페이지, 체험단 개인 블로그를 활용해 해당제품의 사용 후기 등을 올리고 구전마케팅을 통해 체험한 중소기업 제품의 우수성을 전파하는 역할을 한다.
중소기업지원센터 관계자는 “내년부터는 최근 부상하고 있는 트위터, 페이스북 등 다양한 온라인 소셜 네트워크를 활용해 우수상품 체험활동 공간으로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대전우수상품입소문체험단은 23일까지 2차 체험단을 모집한다. (문의:대전중소기업지원센터 기업지원부 판로지원팀 042-864-4502) /박전규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