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인사포털 인크루트(주)에 따르면 한국항공우주연구원, 한국천문연구원,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등의 연구기관에서 연구·기술직의 고급 인재를 모집하고 있다.
항공우주연구원은 올해 하반기 연구직, 기술직 직원을 채용한다. 항공, 위성, 발사체, 항공인증 등 연구업무를 주로 수행하게 되는 연구직에는 항공우주공학, 기계공학, 전기공학, 전자공학, 통신공학, 컴퓨터공학 전공의 석사 이상 학력 소지자만 지원할 수 있다. 항공우주정책 연구 업무부분에는 항공우주공학, 산업공학, 기술정책, 사회과학 전공의 석사 이상 학력 소지자가 지원이 가능하다.
천문연구원은 행정직 연구관리 직원을 한자릿수 규모로 모집 중이다. 연구 관리 분야로 전공 관계없이 학사 이상이면 지원할 수 있다. 올해 8월 학위 취득 예정자도 지원할 수 있으며, 제출서류는 오는 30일까지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국내 유일의 건설기술 전문 연구기관인 한국건설기술연구원에서도 하반기 직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수자원·환경, 건축계획·환경(건물 에너지, 건축경제), 건설관리·경제, 기획(R&D 기획, 기술사업화), 경영지원 분야 등이다.
또 국무총리실 산하 사회과학분야 국책연구기관인 산업연구원에서도 연구원을 모집하고 있다. 경제학, 경영학 등 경상계열 관련 분야 전공자로 해당 분야 학사 학위 소지자(취득예정자 포함)면 지원이 가능하다.
이밖에도 한국수출입은행에서 유무상 개발협력 중점협력대상국에 대한 국별지원전략(CAS) 수립 및 ODA 정책연구 업무를 맡을 전문 연구원을 모집한다. 개발협력분야 석사학위 이상 소지자로 해당 분야 근무 또는 연구 경력자와 영어 능력 우수자 및 박사 학위자는 우대받는다. /박전규 기자 jkpark@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