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청은 참여기업간 전략적 기술제휴(MOU) 체결 등 가시적인 성과를 바탕으로 대전ㆍ충남지역의 중소기업 지원을 위해 8월 한달 동안 청년 CEO 커뮤니티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참여대상은 20~30대로 대전ㆍ충남지역에서 중소기업을 운영하는 대표이사 및 등기이사, 세무ㆍ회계법인, 변리사사무소 대표이사 등이다.
참여기업으로 선정될 경우, 정기적인 간담회를 통한 정책설명 및 상담, 자금, 인력, 수출, 기술개발 분야 등의 전문가 특강, 매월 발간하는 정책정보지와 판넬, 정책 블로그 등을 활용한 참여기업 소개 및 제품 홍보, 참여기업간 정보교류 등을 지원한다.
이번 청년 CEO 커뮤니티는 기존 기성 기업인 위주의 의견수렴 채널로 인해 단절된 청년 창업인들의 아이디어를 수렴해 정책에 반영하고, 청년 CEO간 정보교류, 간담회 등을 통한 애로사항 해결과 참여기업 홍보지원 등을 목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참여신청과 관련해 대전지역의 경우 대전충남지방중소기업청 창업성장지원과(042-865-6117), 충남지역은 충남사무소(042-564-3861)에서 각각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조규중 청장은 “지난해 금융위기 등으로 인해 일자리 창출 및 청년 창업 활성화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어, 청년 CEO들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경영 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청년 CEO 커뮤니티의 참여기업 확대를 추진한다”고 말했다. /박전규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