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의 히트 제품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열린다.
중소기업진흥공단 대전충남지역본부에 따르면 중진공은 내수경기 활성화와 창업기업의 중점육성을 위해 추진 중인 중기제품 HIT 500사업의 하나로 '히트제품 무료 체험단'신청을 받고 있다.
중진공은 지난달부터 진행 중인 HIT 500사업의 1회차 선정기업 중 34개 제품을 대상으로 오는 15일까지 1061명의 무료 체험단을 모집할 계획이다.
무료 체험단으로 선정되면 제품에 따라 1~2개월간에 걸쳐 온라인 공간에서 해당 제품의 체험 후기를 블로그나 카페 등에 게재하는 일을 하고, 중소기업 제품의 신뢰도와 인지도를 높이는 활동을 하게 된다.
한편 중기제품 HIT 500사업은 중소기업진흥공단이 국내 창업기업 제품의 시장진입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온라인전시장 개설 ▲인터넷 포털사이트 홍보 ▲체험단 운영 ▲수요처 발굴 마케팅지원 등의 4단계로 구분해 진행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창업 초기 기업이나 마케팅 능력이 부족한 기업들에게 적합한 사업이다. 오는 11월까지 5회차로 나눠 진행되며, 1회차 선정제품에 대한 무료 체험단과 함께 2회차 사업 참여신청을 오는 15일까지 받는다.
중소기업 히트제품 무료 체험단과 2회차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중소기업은 중소기업지식나눔터(www.digitalsme.com)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박전규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