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조사결과 한국도요타자동차가 국내에 수입, 판매한 자동차 9개 차종 중 3개 차종(렉서스ES350, 캠리, 캠리 하이브리드)의 경우 초기에 공급한 렉서스ES350용 구형 카펫매트를 바닥에 고정시키지 않고 사용하면, 카펫매트가 앞으로 밀려 올라가 가속페달을 간섭해 페달이 복귀되지 않을 가능성이 발견됐다.
한국도요타자동차에서는 교통안전공단 자동차성능연구소의 조사결과를 인정하고, 미국에서의 시정내용과 동일하게 바닥 및 가속페달의 형상을 변경, 구형매트를 공급한 초기 수입 차량에는 신형 매트를 공급하는 리콜 계획서를 국토해양부에 제출했다. /박전규 기자 jkpar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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