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는 UN이 정한 '세계 생물다양성의 해'로' 생물다양성과 과학'이라는 주제로 중앙과학관 전역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사이언스데이 주요 행사로는 대덕연구개발특구기관 연구소 체험 부스와 전국 과학 교사 및 동아리 체험부스, 중앙과학관 연구실 및 과학교육 체험부스 등 모두 50개의 과학 체험 부스가 운영될 예정이다.
황소개구리 점프와 멀리뛰기 경기, 지문관찰 및 채취를 통해 범인을 찾아보기, 수서곤충모양 책갈피 만들기, 물방개 경주로 수서곤충의 움직임 관찰하기, 자연물을 이용한 부엉이·물고기 만들기 등 생물다양성과 관련한 재미있는 부스가 마련될 예정이다.
과학체험부스 뿐만 아니라 KAIST 응원동아리 '엘카'의 응원공연, 극단 곰달래의 과학뮤지컬 'Let's Go 우주대탐험', 과학마술공연 등 다양한 이벤트공연과 온가족이 함께 과학상식을 겨루는 과학 OX 퀴즈,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에어바운스 놀이기구 등 과학놀이문화축제가 한마당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사이언스데이에 참여하는 학부모를 위해 풍수 및 야생화전문가인 김창식씨의 '나도 산삼을 캘 수 있다'는 특별강연이 1일 2회에 걸쳐 진행된다.
행사기간 중 과학관 입장료 및 관람료, 주차료가 무료. 기타 자세한 행사내용은 중앙과학관 홈페이지(www.science.go.kr)를 통해 알아 볼 수 있다. 문의는 중앙과학관 과학진흥과 (☎042-601-7936~793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