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대전공장에 따르면 올해로 12회째를 맞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의 한국 산업 브랜드 파워 조사는 소비자가 직접 참여해 각 산업별 브랜드의 경쟁력을 지수화한 것으로, 소비자의 기업 신뢰수준을 확인할 수 있는 국내 대표 브랜드 평가 제도다.
한국타이어는 지난 2003년부터 8년 연속 브랜드 파워 승용차 타이어 부문 부동의 1위를 지켜왔다.
특히 이번 조사에서는 최초인지도, 비보조인지도, 보조인지도를 포함하는 브랜드 인지 파워 조사와 이미지, 선호도, 구입ㆍ이용 가능성을 포함하는 브랜드 로열티 파워 조사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한국타이어 브랜드담당 김세헌 상무는 “한국타이어는‘2010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에 선정된 데 이어, 브랜드 파워 조사에서도 8년 연속 1위를 차지함으로써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대표 타이어 브랜드로 자리매김 했다”고 말했다./박전규 기자 jkpark@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