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문있는 곳 어디든 출동” 철저한 AS
네덜란드.독일 수준 기술력 향상 매진
충남 논산시 부적면 감곡리에 위치한 (주)대한엔지니어링(대표 이규석)은 초우량 친환경 수문기업이다. 댐의 수문을 비롯해 하천의 중·대형 수문과 수문을 들어 올리는 권양기 및 수문개폐장치 등 수문과 관련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지난해 이 회사는 30억 원의 매출을 올리는 등 아직 규모는 크지 않으나 ‘수문의 명가`로 발돋움하고 있다.
회사를 인수하며 지난해 1월 취임한 이규석 대표는 “수문에 관한한 대한민국 최고의 회사로 이끌 각오”라고 강조한다.
실제로 지난 한 해 동안 이 회사는 중소기업청으로부터 기술혁신형 중소기업(INNO-BIZ) 확인서를 받았을 뿐 아니라 중소기업경영대상 수상, 벤처기업 선정, GQ인증 획득, 충청남도 선도기업 지정 등 기술력에서 확고한 위치를 차지했다.
(주)대한엔지니어링이 선보이는 수문은 기술력의 우수함은 물론 종류도 다양하다.
대표적인 수문인 ‘롤러게이트`의 경우 하천, 제방, 방조제 등의 배수갑문 또는 댐의 수문으로 이용하는데 롤러를 사용해 인양 시 마찰이 적을 뿐 아니라 정확성이 뛰어나다.
또한 ‘Y형 수문`의 경우 하천, 용수로, 배수로 등의 중대형 수문으로 튼튼한 구조를 갖췄음은 물론 마찰부위에 황동제를 사용, 인양 시 마찰력 감소효과가 크다. 이밖에 ‘건설부형 수문` ‘주철수문` ‘하나로 분수문` ‘랙크형 일체식 수문` 등 다양한 수문을 생산·판매중이다.
특히 태양광을 이용한 유압식 수문 권양기는 지난 2004년 중소기업 혁신개발과제를 성공적으로 제품화시킨 기술로 특허획득은 물론 실용신안, ISO9001, 조달청 우수제품 등의 인증을 획득한 기술이기도 하다.
대한엔지니어링의 신뢰성은 그들이 펼치는 ‘프레미엄 서비스`를 통해 잘 나타나있다. 지난해 6월부터 동종 업계 최초로 선보여온 ‘프레미엄 서비스`는 수문 등의 제품이 설치된 곳이면 어디든지 달려가 철저한 A/S를 통해 사고 예방은 물론 사용방법 안내, 유지 및 관리를 담당하는 서비스인 것.
이에 대해 이규석 대표는 “품질경영과 윤리경영을 통해 모든 제품들이 최적의 환경에서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신개념의 서비스”라고 말한다. 이와 함께 이규석 대표는 직원들의 복지 및 사기 진작에도 신경을 기울이고 있다. 낚시나 등산 등 직원들의 취미활동을 지원함은 물론 기업의 사회 환원에도 관심을 갖고 복지시설과의 자매결연 활동도 펼치고 있다.
이규석 대표는 “과거에는 기업이 무엇을, 어떻게 하느냐가 중요 성공 요인으로 지적됐으나 지금은 어떤 CEO가, 어떻게 끌고 가느냐가 성공요인으로 손꼽히고 있다”며 CEO의 역할론을 강조한다.
물 관리 선진국은 네덜란드와 독일, 일본이 세계적으로 손꼽힌다. 이규석 대표는 대한엔지니어링의 기술을 이들 나라의 기술 수준까지 끌어올리겠다는 각오로 오늘도 수문 기술 개발에 나서고 있다.
◎(주)대한엔지니어링 연혁
-1997.12 대한엔지니어링 설립
-1999.3 무동력 자동 부수문 개발 완료
-2001.12 공장등록
-2003.9 (주)대승기계설비 M&A
.9 (주)대한엔지니어링 상호변경
.12 ISO 9001 인증
-2004.3 GQ마크 인증
.10 수문개폐장치 실용신안 등록
.11 우수기업인대상 수상(논산시장)
-2005.4 행정자치부장관상 수상
.7 유망중소기업 선정(충청남도)
.11Q마크 인증
-2006.3 유압식 수문 권양기 특허등록
.3 벤처기업선정(중소기업청)
.10 기술혁신형 중소기업(INNO-BIZ) 인증
.11 2006 중소기업경영대상 수상
.12 선도기업선정(충청남도)
.12 조달청 우수제품선정(유압식 수문권양기)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