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서비스와 다양한 이벤트를 동시에 진행하는 아이매스(주)(대표 김보상)는 새로운 개념의 통합마케팅 대행업체다.
지난 2000년 문을 연 아이매스(I-MASS)는 마케팅 전문 업체로 커뮤니티 웹 사이트 제작, 개인쇼핑몰 구축, 포토 몰 사이트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매일아침 2만여명의 회원들에게 ‘희망편지’를 배달해 잔잔한 감동을 주기도 한다.
통합마케팅은 다양한 매체의 활용가능성이 높아지고 일관성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장점이 있다.
거기에 광고주와 광고회사 간 업무협조의 용이성이 뛰어남은 물론 다양한 콘텐츠의 온라인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이 활성화되고 있는 현대사회의 환경에서 그 의미가 절정에 이르고 있다.
아이매스의 오프라인 이벤트는 신상품 홍보효과 및 판매촉진 기대 고객밀착판매 활동의 공격적인 마케팅이다.
오프라인 이벤트는 준공식, 기공식, 경영전략회의, 비전선포식, 신제품 발표회 등의 기업이벤트와 문화이벤트(전시행사, 테마캠프 등), 지역 이벤트(명소축제, 특산물축제 등)가 있다. 또한 매장오픈 등의 오픈이벤트, 출범식, 신년회, 체육대회 등 다양한 테마가 진행되기도 한다.
이벤트의 경우 소비자와 직접 연결해 주는 매체 마케팅으로 보는 이들에게는 즐거움을 선사하고 광고주에게는 최저비용으로 최고의 효과를 창출하는 효과가 있다.
현재 아이매스는 400여개의 개인쇼핑몰이 개설돼 있으며 쇼핑몰 전체 회원수는 약3만5000여명에 이르고 있다.
김보상 사장은 “현대사회의 마케팅은 주로 문화와 레저분야로 최근 주5일 근무가 확산되면서 온라인과 오프라인은 따로 생각할 수 없는 분야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보다 성숙된 통합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해 최첨단 비즈니스 파트너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