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의화 기자
montblue@joongdoilbo.co.kr
전체기사
2024-11-21
'자기 인생을 귀하게 봐야, 모두 귀히 알아준다.' 한 사람 한 사람은 천하보다 귀한 존재이다. 내가 나를 대하는대로 상대도 그리 대해준다. /글·캘리그라피=손정숙 *손정숙 작가는 대전에서 활동중인 캘리그라피 작가로, '인생이 바뀌는 오늘명언' 밴드를 운영 중이며 '손..
2024-11-20
'홀로 있을수록 함께 있으려면, 먼저 자기관리가 철저해야 한다.' /글=법정스님·캘리그라피=손정숙 *손정숙 작가는 대전에서 활동중인 캘리그라피 작가로, '인생이 바뀌는 오늘명언' 밴드를 운영 중이며 '손정숙 글씨공방' 대표이자 '뿌리솔 미술공예협회' 대표로 활동하고 있..
2024-11-19
"된다된다, 하면된다. 할 수 있다. 생각대로 말하는 대로." 가수 영호와 팬클럽 영사모(영호를 사랑하는 모임)가 올해도 어김없이 어려운 이웃을 위해 봉사활동을 펼쳤다. 가수 영호는 13일 대전시 유성구 소재 베니스 레스토랑에서(대표 이선숙) 대전시 장애인 협회에 등록..
2024-11-19
제 205강 南橘北枳(남귤북지) 의 미 : (강남의)귤(橘)나무를 (강북에) 옮겨 심으면 탱자(枳)나무가 된다. 비 유 : 사람이 그 처해 있는 곳에 따라서 선(善)하게도 되고 악(惡)하게도 된다. 글 자 : 南(남쪽 남) 橘(귤나무 귤) 北(북쪽 북) 枳(탱자나무 지..
2024-11-19
'자기에게는 존재의 힘이 있으니, 스스로 할 수 있다. 자기 책임할 몫만 하면, 때가 되면 일순간에 된다.' 저마다 삶의 어려움은 누구에게나 온다. 그때마다 누구를 의지하지 않아도, 자기 책임할 정도의 힘은 스스로 있으니, 자기 할 몫은 스스로 하는 것이다. 그러다보면..
2024-11-18
'당신은 움츠리기보다 활짝 피어나도록 만들어진 존재입니다.' /글=오프라 윈프리·캘리그라피=손정숙 *손정숙 작가는 대전에서 활동중인 캘리그라피 작가로, '인생이 바뀌는 오늘명언' 밴드를 운영 중이며 '손정숙 글씨공방' 대표이자 '뿌리솔 미술공예협회' 대표로 활동하고 있..
2024-11-15
어쩌다 아이와 대화할라치면 '그건 아버지세대 얘기'라는 핀잔이 곧잘 돌아온다. 일천한 경험이 대단하다거나 일반화하지 않고, 특정 생각이나 행동방식을 강요하지도 않는 데 말이다. 강요하지 않는 것은 연륜이 쌓일수록 깨닫는 것이 있기 때문이다. 드넓은 세상 대부분 만나보지..
2024-11-15
'자신을 화나게 했던 행동을 다른 이에게 행하지 말라.' /글=소크라테스·캘리그라피=손정숙 *손정숙 작가는 대전에서 활동중인 캘리그라피 작가로, '인생이 바뀌는 오늘명언' 밴드를 운영 중이며 '손정숙 글씨공방' 대표이자 '뿌리솔 미술공예협회' 대표로 활동하고 있다. 또..
2024-11-14
'대지가 커야 큰 건물을 지을수 있듯이, 마음이 커야 큰 일을 할 수 있다.' /글·캘리그라피=손정숙 *손정숙 작가는 대전에서 활동중인 캘리그라피 작가로, '인생이 바뀌는 오늘명언' 밴드를 운영 중이며 '손정숙 글씨공방' 대표이자 '뿌리솔 미술공예협회' 대표로 활동하고..
2024-11-13
지난 여름 폭염이 한창일 때였다. 다소 무료하게 느껴지던 어느 한낮, 시 모임 단체톡에 올라온 '길 위에 인문학' 포스터에서 『파주책나라』 박형섭 대표의 이름을 보고 깜짝 놀랐다. <조치원작은도서관>에서 "청춘, 인문학과 상상력으로 맞팔하다"라는 내용으로 각 작가를 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