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11-24 [아줌마 전성시대]임채원 영원 성명학연구원장 [아줌마 전성시대]임채원 영원 성명학연구원장 “사람마다 태어난 원기에 맞는 좋은 이름으로 사람의 운명을 바꾸어 줘야 겠다는 생각에 작명 일을 하게 됐어요. 저를 만난 모든 사람들이 사랑과 감사로 행복해지는 그날까지 이름연구와 파동에너지 공부에 진력할 계획입니다”..
2015-09-13 '충청사랑 부여사랑' 노래하는 열혈 홍보대사 장소미씨 [아줌마 전성시대]장소미 굿뜨래 홍보가수 “기라성 같은 가수 활동보다는 지역 어르신들과 함께 봉사하며 교감할 수 있는 노래를 나누면서 살고 싶어요.” 부여 굿뜨래 홍보가수인 장소미(44·사진)씨. 경상도 아가씨가 충청도에서 직장생활 중 충청도 남편을 만나 부여에..
2015-08-23 [아줌마 전성시대]건강전도사 임하경 만나 힐링샵 대표 “많은 분들에게 건강관리의 중요성을 알려 행복한 삶을 영위해 나가는 데 보탬이 되고 싶어요. 더불어 통역 등 재능기부봉사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싶습니다.” 대전 괴정동에서 '만나 힐링샵'을 운영하는 임하경(49·사진)씨는 조선족 출신 아줌마다. 자연치유 요법의..
2015-08-09 [아줌마 전성시대]'생활체조처럼 쉽게' 나는야 택견 전도사 [아줌마 전성시대]택견 전수관 관장 안순훈씨 “우리의 전통 무예인 택견을 지키는 것이 도전이 돼버린 현실이 너무 안타까워요.” 여성 최초로 택견을 이수해 대전에 택견 전도사로 활약하고 있는 안순훈 관장(58·사진). 안 관장은 여성 최초 무형문화재 택견 이수자가..
2015-08-02 취미가 경력으로…김란 강사 '날마다 꿈을 꿰는 여자로' [아줌마 전성시대]김란 학원 영어유치부 강사 “남편에게 짐 덜어주기 위해 시작했은데, 지금은 재미를 느끼고 있답니다.” 여성들이 결혼을 하게 되면 어쩔 수 없이 얻게되는 고민 중에서 단연 먼저 손꼽히는 것은 경력단절이다. 여성이라기보다는 주부여서 그동안의 경력을..
2015-07-26 손맛으로 대전 평정한 '일정' 한정식 최재희 대표 [아줌마 전성시대] '일정' 한정식 최재희 대표 “장사하려면 손님의 마음을 얻으라는 옛말을 철칙으로 삼아 손맛과 정성을 들여 음식을 내놓으니 손님들의 신뢰를 얻게 되더군요. 한식을 살리기 위해 한식의 브랜드화에 앞장서고 지역사회 발전에도 보탬이 되는 일을 해 나가고..
2015-07-19 [아줌마 전성시대]신문읽고 시사토론 '엄마들의 멋진수다' [아줌마 전성시대] 동호회 '우린 신문 좀 보는 여자' 대전지역의 주부들이 모여 신문을 읽고 시사 토론도 하며 NIE(신문활용수업)의 방법도 배우는 모임이 있다. 모임의 이름은 ‘우린 신문 좀 보는 여자’. 동명의 온라인 모임(밴드)도 운영하며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
2015-07-12 '관세행정 달인' 김영아씨, 도전하는 삶이 아름답다 [아줌마 전성시대] 김영아 관세청 관세평가분류원 계장 “관세행정에서 전문성을 갖춘 여성 공무원으로서 작은 힘이나마 국가와 사회발전에 도움이 되고 싶습니다.” 김영아 관세청 관세평가분류원 계장은 10년 단위로 완성해야 할 목표를 갖고 언제나 도전하는 마음으로 생활하..
2015-07-05 얼굴만 봐도 스타일 '척' 깐깐한 주부마음 잡았다 [아줌마 전성시대]한정수 한'S 헤어샵 원장 시내서 이름날리던 실력파 자신만의 브랜드 갖고싶어 창업 "대전 최고 '멋집'이 꿈이죠" 대전 서구 내동에서 '한'S 헤어 샵'을 운영중인 한정수(34·사진) 원장. 깔끔한 인상의 젊은 아줌마지만 고객들의 머리를 만지는..
2015-06-28 [아줌마전성시대]박종숙 '명옥헌 삼대진곰탕' 대표 “저희 업소에서는 환경 오염을 줄이기 위해 기본찬을 소량으로 제공하고 있사오니 부족하시면 말씀해주시기 바랍니다. 저희 삼대진곰탕 가족 모두 정성껏 손님을 모시겠습니다.” 용문동 롯데백화점 뒷골목에 위치한 명옥헌 삼대진곰탕 박종숙 대표(55·사진)가 본보와의 인터뷰에..
2015-06-21 [아줌마 전성시대] 정윤진 '우먼파워' 대표 “여성이 스스로 가치있게 생각하고 긍지를 가진다면 아직 남성 위주의 사회에서도 충분히 실력을 발휘할 수 있을 것입니다.” 첫 만남부터 당찬 인상을 풍기는 정윤진(42·사진) 우먼파워 대표는 자신에게서 자부심을 갖는 것부터가 여성들이 바로 설 수 있는 비법이라고 소개..
2015-06-14 [아줌마 전성시대] 외국인에 한국어 가르치는 열혈전도사 [아줌마 전성시대] 신수정 한국어 교육강사 “한국어를 얼마만큼 알고 있느냐에 따라 외국인의 한국 이해 능력은 달라집니다. 세계화 시대를 맞아 한국어는 문화상품으로도 손색이 없는 만큼 널리 보급돼야 할 것입니다.” 한국어 교육강사인 신수정(58·사진)씨는 국내 체..
2015-05-31 [아줌마 전성시대]마음 보듬는 황연자 전문상담사 “갈등을 하소연하는 많은 사람들의 얘기를 들어주고 공감해 주면서 그들이 힘을 얻고 스스로 해결책을 찾았을 때 큰 보람을 느낍니다.” 갈등으로 상담이 필요한 사람들의 마음을 보듬어 주고 해결능력을 키워주는 전문상담사인 황연자(69·사진)씨. 나이에 비해 마음은..
2015-05-10 [아줌마 전성시대] 박은희 빅애플영수학원 원장 “저렴한 학원비에 학부모들이 흡족해 하고 일취월장한 자신의 학습능력에 좋아하는 학생들을 볼 때 제 일에 큰 보람을 느낍니다. 부모님의 비용과 자녀의 노력이 결코 헛되지 않도록 가르치려 합니다.” 초중고 자녀가 있는 대한민국 학부모들이라면 누구나 자녀들이 공부 잘하..
2015-05-03 [아줌마 전성시대]홍현자 대전시자원봉사연합회 사무처장 2005년 3월21일 창립때부터 지금까지 대전시자원봉사연합회의 실무를 맡아온 홍현자 사무처장(61)은 대전자원봉사자 35만명 시대를 이끌어온 산증인이자 대전자원봉사계의 대모라 할 수 있다. 홍현자 대전자원봉사연합회 사무처장을 3일 대전시청 남문광장에서 만나 지난 10..
2015-04-19 [아줌마 전성시대] 김형해 (사)한국꽃누르미협회 이사 “꽃누르미는 자연친화적이고 정서에 큰 도움주면서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다 상품적인 가치가 커질 것입니다. 치유의 가치도 있어 우리 문화의 한 부분으로 큰 역할을 할 것이라 확신합니다.” 꽃과 식물을 사랑하는 마음이 넘쳐 꽃과 식물공예의 한 장르인 꽃누르미 전도사를..
2015-04-12 [아줌마 전성시대] 김수우씨 “연매출 1천억 회사 만들고파” [아줌마 전성시대]김수우 (주)모닝엔터컴 대표이사 “지난 2009년, 나는 연매출 1000억 회사를 만드는 꿈이 생겼습니다. 그래서 나는 '천억녀'입니다.” 대전지역 마이스(MICE) 산업 선도기업인 (주)모닝엔터컴 김수우 대표는 향후 자신의 목표에 대해 이..
2015-04-05 [아줌마 전성시대]변정욱 NIE 미디어강사 [아줌마 전성시대]변정욱 언론진흥재단 NIE 미디어 강사 4월 7일 제59회 '신문의 날'을 앞두고 '아줌마 전성시대'에서는 11개의 신문을 정기구독, 하루 평균 4시간 이상 신문을 읽는 '신문 아줌마' 변정욱(50)씨를 만났다. 오전 3시 30분부터 5시까지..
2015-03-29 [아줌마 전성시대]최여진 홍차·전통차 교육원장 “차(茶)는 건강에 이롭고 사색공간을 넓혀주어 마음의 눈을 뜨게 합니다. 또 예의를 갖추게 합니다.” 차(茶)의 매력에 흠뻑 빠져 '차(茶) 전도사'를 자처하는 아줌마가 있다. 최여진(53·사진)씨다. 대전 서구 월평동에 여진 홍차·전통차교육원을 열어놓고 지역주민들..
2015-03-15 [아줌마 전성시대]이인옥 백송근 BNB 대전지사장 “틀어진 몸매로 고민하는 많은 분들이 올바른 보정속옷 착용으로 몸매를 되찾아 자신감을 찾고 건강한 삶을 가꾸어 갈때 제가 하는 일에 큰 보람을 느낍니다” 체형보정속옷 컨설턴트인 이인옥(48·사진)씨. 그녀는 틀어진 몸매때문에 사람들 앞에 서기를 주저하고 몸의 건강에..
2015-03-08 [아줌마 전성시대] 환자와 울고웃는 간병사 남선혜씨 대전 을지대학교병원에서 2008년부터 7년째 간병사로 일하고 있는 남선혜(57)씨. 남씨에게 '간병사'의 일은 운명처럼 다가왔다. 간병사와는 전혀 관계없는 직장에 다니고 있던 1997년 평소 다니던 교회(대전 백운성결교회)에서 말기암 환자를 위한 호스피스 교육을 받..
2015-03-01 [아줌마 전성시대]김미희 오티콘보청기 대전유성점 원장 헬렌 켈러는 “보이지 않는 것은 사물과 멀어지지만 들리지 않는 것은 사람과 멀어진다”고 말했다. 그는 보이지 않는 것보다 들리지 않는 것의 고통을 더 크게 여겼다. 현대 사회는 주변의 수많은 소음에 그대로 노출돼 있다. 차량이나 TV, 스마트폰 등 생활기구들이 내는..
2015-02-22 [아줌마 전성시대]최재양 (주)미랜 대전지점장 [아줌마 전성시대]최재양 (주)미랜 대전지점장 주부들의 골칫거리중 하나가 음식물 쓰레기다. 여름철엔 부패 진행이 빨라 음식물 쓰레기 종량제 봉투에 고인 침출수에서 발생하는 악취로 고역을 겪어야 한다. 무엇보다 음식물 배출 쓰레기기 많아지면서 처리비용도 만만찮아 가정경..
2015-02-15 [아줌마 전성시대] 조재철 대전 중구의원 “대가 세고요. 엄청 억척스럽죠.”(중구의회 관계자) “조례안 하나도 꼼꼼히 살피고, 허투루 하지 않는 터라 때로는 답답하기도 합니다.”(A중구의원) 조재철 중구의원(새누리당·사진)의 의정 활동을 두고 동료 중구의원 및 의회 관계자들이 낸 평가다. 그녀가..
2015-02-08 [아줌마 전성시대]다문화가족지원봉사단 김남숙 단장 “결혼이주여성들에게 제가 물질로 지원을 하면 얼마나 할 수 있겠습니까? 물품적 지원보다도 따뜻한 마음이 먼저라고 생각합니다. 다문화가정을 직접 방문하는 것도 아픔을 보듬고 마음을 나누고 싶기 때문입니다.” 다문화가족지원봉사단(이하 봉사단) 김남숙 단장은 결혼이주여성..
대전시, 12월부터 배출가스 5등급 차량 운행 제한 [현장]3층 높이 쓰레기더미 주택 대청소…일부만 치웠는데 21톤 쏟아져 대전서 금강 수자원 공청회, 지천댐 맞물려 고성·갈등 '얼룩' 한화이글스, 라이언 와이스 재계약 체결 더젠병원, 한빛고 야구부에 100만 원 장학금 전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