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기간 네티즌들의 선택을 받은 유튜브(영화, 음악, 게임분야)

추석 연휴기간 네티즌들의 선택을 받은 유튜브(영화, 음악, 게임분야)

2021-09-22 11:23

음악분야
비대면 집콕 추석과 함께하는 유튜브 세상 추석 연휴 넷째 날 네티즌들의 선택을 받은 콘텐츠 중 음악 관련 분야에선 블랙핑크 리사의 뮤직 비디오가 1~3위를 석권했다. (유튜브 화면 캡처)
비대면 집콕 추석과 함께하는 유튜브 세상 추석 연휴 넷째 날 네티즌들의 선택을 받은 콘텐츠 중 음악 관련 분야에선 블랙핑크 리사의 뮤직 비디오가 1~3위를 석권했다. 가장 많은 네티즌들의 선택을 받은 리사의 뮤직비디오 ' 'LALISA' M/V'는 10일 업로드 이후 조회수 1억8000 만회를 기록하며 K팝 한류 콘텐츠 중 가장 많은 뷰를 기록하고 있다.

리사의 또 다른 뮤직비디오 SPECIAL STAGE도 라리사의 영상에 반등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13일 업로드된 'LALISA' SPECIAL STAGE는 조회수 2700만회를 기록하며 음악 부분 조회수 2위에 올랐다. 3위 역시 리사의 'LALISA' DANCE PRACTICE VIDEO는 16만뷰를 기록했다. 영상은 리사의 솔로 안무를 중심으로 구성됐다.

게임분야
비대면 집콕 추석과 함께하는 유튜브 세상 추석 연휴 넷째 날 네티즌들의 선택을 받은 콘텐츠 중 게임 관련 분야에선 마인크레프트의 콘텐츠가 조회수 상위권에 올랐다(유튜브 화면 캡처)
게임 분야에선 '마인크레프트'의 인기가 눈에 띈다. 게임 유튜버 SSundee가 20일 업로드 한 How To DEFEAT *OP* INFINITY ARMOR in Insane Craft (Minecraft) 영상은 조회수 225만회를 기록하며 게임 콘텐츠 분야 1위에 올랐다. 유튜브 Silver의 I Survived 200 Days as a SHAPESHIFTER in Minecraft 역시 마인크레프트를 주제로 한 게임 스토리 콘텐츠로 19일 업로드 후 220만회를 기록했다.

영화분야
비대면 집콕 추석과 함께하는 유튜브 세상 추석 연휴 넷째 날 네티즌들의 선택을 받은 콘텐츠 중 영화 관련 분야에선 넷플릭스의 오징어 게임 메인 예고편이 조회수 최상위권에 올랐다.(유튜브 화면 캡처)
영화 분야에선 넷플릭스의 오징어게임 예고편이 차지했다. 오징어게임은 456억 원의 상금이 걸린 의문의 서바이벌에 참가한 사람들이 최후의 승자가 되기 위해 목숨을 걸고 극한의 게임에 도전하는 이야기를 담은 드라마 시리즈로 업로드 2주만에 조회수 227만회를 기록하며 영화팬들의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유튜브 마블 엔터테인먼트가 업로드 한 호크아이 메인 예고편은 업로드 1주 만에 1600만회를 기록했다. 예고편에선 제레미 레너와 헤일리 스타인펠드가 출연할 예정으로 전해졌으며 스트리밍 서비스를 강타한 네 번째 마블 스튜디오 실사 시리즈 드라마가 될 예정으로 알려졌다.

아이티
비대면 집콕 추석과 함께하는 유튜브 세상 추석 연휴 넷째 날 네티즌들의 선택을 받은 콘텐츠 중 IT 관련 분야에선 아이폰13관련 콘텐츠가 조회수 상위권을 기록하고 있다.(유튜브 화면 캡처)
IT분야에선 최근 애플이 출시한 새로운 스마트폰 '아이폰13'관련 콘텐츠가 조회수 상위권을 휩쓸고 있다. 경쟁 재품인 삼성전자의 '갤럭시Z폴드3'와 '갤럭시Z플립3'가 역대급 흥행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아이폰13 갤럭시 시리즈의 흥행 독주를 얼마나 저지할 수 있을지 네티즌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아이폰13 시리즈는 미국 현지 기준으로 오는 17일 사전 주문을 시작하며, 24일 공식 출시된다. 국내에선 다음달 8일 출시 예정으로 알려져 있다.
금상진 기자 jodpd@

추천영상

많이본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