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곳에 가면 문화의 향기가 진동합니다. 대전 문화예술의단지 둘러보기

그곳에 가면 문화의 향기가 진동합니다. 대전 문화예술의단지 둘러보기

2015-02-23 10:24

365일 전시와 공연이 이어지고,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여유와 휴식을 전해주는 곳, 그곳에 가면 문화의 향기가 진동합니다. 대전 문화예술단지, 함께 둘러볼까요?


▲ 이츠대전tv블로그 캡처
▲ 이츠대전tv블로그 캡처

< 대전 문화예술단지 둘러보기 >

대전시 서구 만년동.. 웅장한 추녀 모양의 건물이 하나가 눈에 들어오는데요. 일년이면 450여회에 달하는 음악회와 뮤지컬, 연극 등 다양한 작품들이 공연되는 대전 예술의 전당은 지역 문화예술의 중심지라 불릴 만합니다. 2015년 개관 12주년을 맞는 대전 예술의 전당은 사계절 개성 있는 문화예술축제를 개최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장르의 질 높은 공연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해 왔는데요.


# 인터뷰 - 이용관 / 대전예술의전당 관장

Q : <대전예술의전당>의 역할은?


공연팀은 물론 관객들을 배려한 최적의 공연시설을 자랑하는 대전 예술의 전당은 7여년의 공사기간을 거쳐 2003년 개관했는데요. 아트홀, 앙상블홀, 컨벤션홀과 부대시설 등을 갖춘 종합공연장으로 시민들의 사랑을 받기에 손색이 없습니다.

현재 대전 예술의 전당에는 대전시립교향악단, 대전시립무용단, 대전시립합창단, 대전시립청소년합창단 등 예술단체가 상주하고 있는데요. 지역의 문화예술 발전을 위한 적극적인 지원에도 아낌없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 인터뷰 - 이용관 / 대전예술의전당 관장

Q : <대전예술의전당>의 향후 운영계획은?

​한밭수목원과 엑스포공원이 인접해있고, 오른쪽에는 이응로 미술관이, 왼쪽에는 대전 예술의전당이 자리하고 있는 대전시립미술.. 역시 지역의 문화예술을 대표하는 상징적인 공간인데요. 1998년 개관해 지역미술 발전에 힘쓰는 한편, 시민과 함께하는 미술문화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펼쳐왔습니다.


# 인터뷰 - 이상봉 / 대전시립미술관 관장

Q : <대전시립미술관>은 시민들에게 어떤 공간인가?


대전시립미술관은 연중 10회 이상의 기획전시를 통해 미술이 주는 즐거움을 시민들에게 전달하고 있는데요. 지역을 넘어 세계가 주목하는 우리시대의 미술문화를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가치 있는 작품들을 수집, 보존하는 역할도 함께 수행하고 있습니다.


# 인터뷰 - 이상봉 / 대전시립미술관 관장

Q : 지역미술발전을 위한 <대전시립미술관>의 향후 운영계획은?

대전 문화예술단지에 자리 잡은 문화명소하면, 미술관 옆 또 다른 미술관, 이응노미술관을 빼놓을 수 없는데요. 두 번의 큰 건축상을 수상했을 정도로 외관부터 눈길을 끄는 이응노미술관은 고암 이응노 화백을 삶과 예술을 추모하기 위해 지난 2007년 설립됐습니다. 그리고 최근 마무리 단장이 한창인 대전연정국악문화회관 역시 문화예술단지에 들어서는데요. 2015년 국악전용 공연장의 새로운 탄생에 많은 기대가 모아지고 있습니다. 시민들을 위한 문화 공간이 한곳에 모여 있는 대전 문화예술단지.. 문화의 향기 속에서 지친 몸과 마음에 위로를 전하고, 감동과 여운을 마음속에 담아가는 휴식처.. 특별한 하루, 문화충전이 필요하다면 대전 문화예술단지로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이츠대전tv네이버 블로그

추천영상

많이본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