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6억 년 전의 비밀이 있는 곳 태안 주라기 박물관
2014-10-21 11:13
46억 년 전의 비밀이 있는 곳, 태안 쥬라기 박물관
수 억 년 전의 비밀을 간직한 이 곳, 태안에 있는 쥬라기박물관을 찾아 지금은 멸종되어 사라져버린 지구상에서가장 거대한 동물인 공룡들을 만나러 왔습니다.
|
|
▲ 충남도인터넷방송 캡처 |
|
이곳, 박물관에는 수많은 종류의 공룡이 있는데요, 무엇보다도 눈여겨 봐 야 될 것은, 이 전시물중 진품이 있다는 겁니다. 스피노사우르스 진품공룡이 전시 돼 있는데요, 이렇게 커다란 동물이 지구상에 존재 했었다는게 신기하기만 합니다. 이곳 쥬라기박물관 1층에는 쥬라기와 백악기시대의 공룡용각류, 수각류가 전시되있구요, 2층에는 움직이는 공룡과 해양관 , 신생대 코끼리, 검치호랑이, 나무 나무늘보 등의 골격을 전시 했습니다. 3층에는 인류출현과 그 시대의 육상생물, 해양생물의 모형이 있구요 보석류의 원석과 가공한 보석들이 전시돼 있는데요, 중생대부터 백악기까지. 지질시대별화석이 무려 600여점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쉽게, 설명하고 있는데요. 진귀한 보석들과 화석들이 있는 박물관엔 하루 5차례씩 박물관 투어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김영옥 / 서산 크레용 어린이집
너무 재미있게 잘 봤고요, 영유아 아이들이라 공룡에 대해서 잘 모를 줄 알았더니 동화책 속에 공룡들 만큼이나 실물들도 많이 관심을 가지고 잘 보더라고요.
외관도 예쁘고, 풍경도 멋있고..그리고 일단 박물관 안에 펜션이 있다는 자체가 정말 새로운데요, 박물관 펜션! 다른 펜션과 어떤 점이 다를까요? 방마다 망원경이 있어 가을 밤 아름다운 별자리를 볼 수 있는 새로운 경험을 하실 수 있습니다.
조명희 / 쥬라기박물관 해설담당
공룡에 대해서 막연하게 알고 있는 우리 친구들에게 기초적이나마 정확한 지식을 알려 주고요, 체험을 통해서 공룡과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밖에도 이곳엔 공룡발굴하기, 진본 화석 관찰하기, 삼엽충, 암모나이트 액자 만들기의 체험거리가 있는데요, 다양한 볼거리와 여러 종류의 공룡을 만난 아이들에게 많은 이야깃거리가 생겼을 것 같습니다.
6천 5백 만 년 전 지구에선 어떤 일들이 있었던 걸까요?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는 지구의 역사를 배우게 하고 어른들에게는 자연사의 이해를 돕는 이곳 과학관에서의 특별한 하루! 체험을 통해 아이들과 많은 이야기 나누는 시간 가져보세요!
영상:충남도인터넷방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