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 중소·벤처 우수제품 박람회가 다움달 19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다. 사진은 2016년 개막식. |
충청권 중소·벤처기업의 우수제품과 기술을 한 자리에서 만나는 ‘2017 충청권 중소·벤처기업박람회’가 다음 달 19부터 3일간 서울 코엑스(COEX)에서 열린다.
올해로 16회째인 이번 박람회는 충남북과 대전시가 함께 마련하는 충청의 대표 상생발전 협력사업이다.
올해 박람회는 ‘대한민국의 중심, 충청이 만드는 미래’를 주제로 3개 시·도 바이오·식품, 전기·전자, 기계·부품, 환경·에너지 등 4개 분야 60개 기업이 참가한다.
참가 기업들은 우수 기술·제품 전시회, 국내·외 바이어 초청 상담회, 경영·수출·투자 및 기술 이전 상담회 등을 진행한다.
증강현실(AR) 앱을 활용한 게임 ‘동전몬고’와 ‘지역명소 사진전’도 준비해 관람객의 흥미와 관심을 끌 예정이다.
참가기업 제품을 활용해 일반인들이 만든 광고 가운데 우수작을 시상하는 ‘충청 이웃 셀프 CF 공모전’, 기업 대표가 직접 제품을 선보이는 ‘익사이팅 브랜드쇼’ 등의 즐길거리도 운영된다.
특히 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 회원 기업이 참여하는 채용박람회가 함께 열려 청년들이 일자리를 찾는 기회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자유학기제를 시행 중인 중학교, 특성화 고교 및 창업아카데미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우수벤처기업 CEO 특강’도 마련, 학생들이 자신의 적성을 찾고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행사내용은 공식 홈페이지(www.ventureplaza.org)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충청권 우수기술과 제품에 관심 있는 분은 누구나 무료로 참관할 수 있다. 내포=맹창호기자 mnews@
▲ 충청 중소·벤처 우수제품 박람회 포스터 |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