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보건소는 체중조절이 어려운 직장인을 위한 야간 비만관리 ‘일도 몸도 S클래스’ 프로그램 참가자를 오는 28일부터 다음 달 1일까지 모집한다.
보건소에 따르면 ‘일도 몸도 S클래스’ 프로그램은 점핑하이 홍성점에서 주 3회 오후 6시 30분∼7시 30분, 다음 달 11일부터 오는 11월 9일까지 두 달간 운영한다. 트램폴린을 이용한 점핑운동, 식이요법과 행동수정요법 등을 통한 건강한 체중감량을 목표로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참가 대상은 지역주민 중 직장인으로 남성 체지방률 25%이상, 여성 체지방률 30% 이상이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다. 신청기간 내 보건소에 방문, 운동처방사의 사전검사 진행으로 참여대상 여부를 판단하게 된다.
2015년부터 운영한 점핑운동은 건강한 체중감량에 효과적이기 때문에 모집 인원이 해마다 초과하는 등 군민들의 호응이 높은 프로그램이다.
김하늬 홍성군보건소 건강증진팀 주무관은 “기존 비만관리·신체활동 프로그램은 대부분 낮에 진행돼 직장인들의 참여가 힘들었던 점을 감안, 야간에도 프로그램을 운영해 직장인에게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며 “대상자로 선정되지 않더라도 지역 내 운동학원과 연계해 수강료 할인 및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Health-디자인 사업’에 참여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홍성=유희성 기자 jdyhs@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