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장접근성, 맛과 메뉴 높은 평가
매장이용 편리성은 엔제리너스 꼽아
2015년보다 직원 서비스 부문 평점 높아져
시장점유율 상위 7개 커피전문점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 조사 결과 ‘스타벅스’의 만족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매장접근성, 직원서비스, 맛과 메뉴, 서비스 호감도에서는 스타벅스가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고, 매장이용 편리성 만족도는 엔제리너스, 가격과 부가 혜택 만족도는 이디야커피가 상대적으로 높았다.
한국소비자원이 조사한 커피전문점 7곳 종합만족도는 평균 3,74점이었다.
이는 2015년보다 0.06점 상승한 수치로, 특히 직원 서비스 부문에서 높은 상승을 보였다.
업체별로는 엔제리너스, 탐앤탐스, 스타벅스, 할리스커피는 2015년에 비해 만족도가 상승했고, 이디야커피는 다소 하락했다.
한국소비자원은 커피전문점 7개소를 대상으로 성인 1000명에게 온라인 설문조사를 시행했다. 이해미 기자 ham7239@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