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원대 수학과 이만섭 교수가 세계인명사전 ‘마르퀴즈 후즈 후 인더월드’(Marquis who‘s who in the World) 2018년 판에 등재된다.
이 교수는 미분가능동력학계(differentiable dynamical systems)에 대한 안정성을 연구하고 있다. 그에 대한 꾸준한 연구의 결과로 SCI 12편, SCIE 32편, Scopus 30여편 그리고 등재저널에 16편등 총 90여편의 논문을 발표했다. 또 다양한 국내ㆍ국제학회에서 강연자로 강연했다. 지난 2010년에는 인도 ICM의 위성학회에서 초대 연설자(Invited speaker)로, 지난해는 서울대에서 개최된 대한수학회 70주년 기념학회에서 초청강연자로 강연했다.
이 교수는 이러한 학문적 성과를 인정받아 2011년부터 6년간 한국 연구재단의 이공기초 연구사업 신진연구자 지원사업에 선정돼 연구비를 지원받아 연구를 수행했으며, 이후 연구단계인 한국연구재단의 이공기초 연구사업의 중견연구자 지원사업에도 선정돼 오는 2020년까지 연구를 수행할 수 있게 됐다.
이 교수는 “4차 산업혁명에서는 수학이 매우 중요한 역활을 담당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며 “시대의 흐름에 필요한 수학자의 양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성직 기자 noa790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