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17회 홍성마라톤 포스터./홍성군 제공. |
제17회 홍성마라톤 대회가 다음 달 3일 오전 9시부터 홍주종합경기장에서 열린다. 홍성군은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위해 막바지 참여자 모집에 나섰다.
군은 국민적 영웅이며 마라톤 역사에 큰 획을 그은 이봉주 선수의 업적을 기리고자 매년 이봉주 보스턴 제패기념 마라톤 대회를 개최해 오고 있다.
홍성군, 광천고등학교총동문회, 중도일보가 공동 주최하고 홍성군체육회에서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하프코스(21.09km) ▲단축코스(10km) ▲건강코스(6km) ▲단체전(10km)으로 진행 된다.
코스별 참가비는 하프코스, 단축코스, 단체전의 일반 부문은 3만 원 마니아 부문은 2만 원 건강코스는 1만 5000원이며, 일반부문의 경우 참가기념품인 광천김에 광천새우젓을 추가로 지급한다.
접수는 전화, 팩스, 홈페이지(amarunhs.com), 이메일(yck0423@hanmail.net)을 통해 가능하다. 세부 사항은 홍성군체육회(041-630-1588)에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홍성마라톤 대회는 담백한 소고기 국밥과 시원한 냉면, 수육, 두부김치 등 참가자를 위한 푸짐한 먹거리도 빼놓을 수 없는 재미이다.
코스별 우수한 성적을 낸 참가자에게는 상장과 트로피, 상금이 주어지며 행운권 추첨을 통한 다양한 경품도 준비돼 있다.
군 관계자는 “참가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사전 안내는 물론 행사 당일 교통 통제에도 만전을 기해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지난해 16회 대회에는 3900여 명이 참가해 갈고 닦은 실력을 뽐내며 선의의 경쟁을 펼친 바 있다. 홍성=유희성 기자 jdyhs@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