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담사례, 청렴도서 소개, 고사 또는 명언 등 자유 형식으로 원고를 준비하여 3분 이내로 방송에 참여하고 있다<사진=경남병무청> |
경남지방병무청(청장 최성원)은 반부패·청렴시책의 일환으로 금년 7월부터 매주 월요일 오후 12시 57분, 전 직원 및 방문 민원인을 대상으로 ‘국민과 함께하는 57분 청렴 방송’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청렴방송은 내부 직원들 뿐만 아니라 병무청을 방문하는 외부 민원인들도 함께 청취할 수 있도록 방송 시간을 오후 12시 57분으로 지정하여 오후의 시작을 알리는 환기 효과와 더불어 국민과 함께 청렴 가치를 공유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다.
각 부서에서 추천받은 청렴리더 직원들과 희망 직원이 매주 월요일마다 청렴관련 미담사례, 청렴도서 소개, 고사 또는 명언 등 자유 형식으로 원고를 준비하여 3분 이내로 방송에 참여하고 있으며, 참고로 청렴리더는 소속 직원들의 청렴시책 참여를 독려하는 활동을 수행한다.
경남병무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전 직원이 반부패·청렴시책에 동참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국민과 직원이 공감하는 청렴병무청 구현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것이다.” 라고 밝혔다.
경남=송교홍 기자 songnews2013@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