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학교육협의회는 다음달 11일부터 15일까지 진행되는 2018학년도 수시모집 원서접수를 앞두고, 공통원서 작성을 위한 사전 서비스를 실시한다.
수시모집을 준비하는 수험생은 ‘사전 서비스’ 기간을 적극 활용해 ‘통합회원 가입’과 ‘공통원서 작성’을 미리 해놓을 수 있다.
‘공통원서 접수시스템’이용은 공통원서 접수를 위한 원서접수 대행사인 진학어플라이나 유웨이어플라이 한 곳을 통해 통합회원으로 가입하면 대행사를 통해 원서를 접수하는 일반 191개교, 전문 137개교에 지원 가능하다.
또한 미리 가입한 통합회원ID를 이용해 공통원서, 공통자기소개서도 작성할 수 있다.
한 번 작성한 공통원서 및 공통자기소개서는 희망하는 여러 대학에 지원할 때, 재활용되며 필요하면 수정해 제출할 수 있다.
공통원서 및 공통자기소개서는 ‘내보내기’ 또는 ‘가져오기’ 기능을 이용해 원서접수 대행사간에 주고받을 수도 있다.
이와 함께 지원 대학을 선택한 후 대학별 추가입력 사항을 작성해 저장할 경우 입학전형료의 경우 개별 또는 묶음으로 선택 결제할 수 있다.
대교협 관계자는 “원서접수 마감 시점에 사용자 접속이 폭주하면 많은 시간이 소요되고, 다급하게 원서를 작성하다가 낭패를 볼 수 있는 만큼 수험생들의 컴퓨터에서 공통원서 접수시스템 접속에 문제가 없는지 미리 확인해 통합회원 가입과 공통원서 작성을 사전에 준비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한편, 대교협은 수험생들이 대입정보를 한 곳에서 볼 수 있도록 구축한 ‘대입정보포털 어디가(adiga.kr)’에서 2018학년도 수시모집 성적산출 및 학생부종합전형’에 대한 대학별 주요사항을 안내하고 있다고 밝혔다.
대학에서 제공하는 수시모집 성적산출 서비스는 수험생의 성적으로 관심대학, 학과, 전형유형을 선택해 진학 희망 학과의 수시모집 성적을 산출해 볼 수 있으며 현재 수시전형의 대세로 굳어진 학생부종합전형 안내를 위해, 전국대학의 질문사항을 표준화해 대학 간 전형의 비교 검색이 가능하다. 오희룡 기자 huily@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