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만난 가장 뛰어난 재능"… 체스터 베닝턴 추모 물결

  • 핫클릭
  • 방송/연예

"내가 만난 가장 뛰어난 재능"… 체스터 베닝턴 추모 물결

리한나, 체인스모커스, 메탈리카 등 애도글 줄이어

  • 승인 2017-07-21 16:56
▲ 린킨파크 공식 트위터에 올라온 살아 생전의 체스터 베닝턴의 모습
▲ 린킨파크 공식 트위터에 올라온 살아 생전의 체스터 베닝턴의 모습

미국 6인조 록 밴드 린킨파크의 보컬 체스터 베닝턴이 20일(현지시각) 사망한 가운데, 그의 죽음을 애도하는 글이 계속되고 있다.

팝 스타 리한나는 인스타그램에 "말 그대로 내가 사는 동안 만났던 가장 뛰어난 재능이었다. 보컬 괴물!"이라는 글을 올려 그를 추억했다.

EDM(Electronic Dance Music) 듀오 체인스모커스는 트위터에 "전설이었던 체스터의 명복을 빈다. 당신은 우리에게 엄청난 영감을 주었고 앞으로도 그럴 것"이라고 썼다.

메탈리카의 드러머 라스 울리히는 트위터에 체스터에 대한 글을 올렸다. "은혜롭고 친절하며 겸손했다. 락앤롤 계열에서는 희귀한 조합이었다. 매우 슬프다."

스타들이 자신에 대한 악플을 읽는 코너가 있는 '지미 키멜쇼'로 유명한 MC 지미 키멜도 "체스터는 내 쇼(방송)에서 만난 사람 중 가장 친절한 인물이었다. 그를 몹시 그리워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배우 드웨인 존슨은 트위터를 통해 "체스터 베닝턴의 소식을 듣고 매우 유감이었다. 그의 가족과 아이들에게 많은 사랑과 힘과 빛을 보낸다"고 전했다.

체스터 베닝턴은 불우한 유년기를 보내 알코올과 약물에 중독돼 있던 것으로 알려져 있다. 밴드 그린데이의 리드보컬이자 기타리스트인 빌리 조 암스트롱은 인스타그램에 이와 관련된 언급을 하기도 했다.

빌리 조 암스트롱은 "나는 체스터를 몇 번 만난 적이 있다. 그는 매우 친절했고 똑똑했다. 정신건강과 약물 중독은 정말로 복잡한 이슈지만, 여러분은 혼자가 아님을 알아야 한다. 체스터의 명복을 빈다"며 자살예방 핫라인 번호를 덧붙였다.

◇ 미 빌보드가 꼽은 린킨파크의 명곡 15곡은
▲ 21일 현재 미 빌보드 홈페이지 메인 화면
▲ 21일 현재 미 빌보드 홈페이지 메인 화면

미국 음악전문잡지 빌보드는 21일 현재 공식사이트 메인화면에 '체스터 베닝턴이 죽었다'는 헤드라인을 걸고 그의 죽음을 추모하고 있다.

빌보드는 또한 린킨파크를 "너무 거대하고 영향력이 크고 재능이 지나치고 똑똑하며 매우 혁신적인 밴드"라고 소개하며 '가장 위대한 린킨파크의 곡 15개'를 선정했다.

1위는 데뷔곡 '인 디 엔드'(In The End)였고, 2위는 2003년 발매된 '페인트'(Faint), 3위는 '섀도우 오브 더 데이'(Shadow of the Day), 4위는 '원 스텝 클로저'(One Step Closer), 5위는 '더 카탈리스트'(The Catalyst)였다.

6위는 '브레이킹 더 해빗'(Breaking the Habit), 7위는 '포인츠 오브 어쏘리티'(Points of Authority), 8위는 '블랙아웃'(Blackout), 9위는 '블리드 잇 아웃'(Bleed It Out), 0위는 '더 리틀 띵스 기브 유 어웨이'(The Little Things Give You Away)였다.

11위는 '웨이팅 포 디 엔드'(Waiting for the End), 12위는 키아라가 피처링한 '헤비'(Heavy), 13위는 '인 피시스'(In Pieces), 14위는 래퍼 제이지와 함께 한 '넘/엔코어'(Numb/Encore), 15위는 '리브 아웃 올 더 레스트'(Leave Out All the Rest)였다.

앨범별로 살펴보면 2007년 발매된 '미닛츠 투 미드나잇'(Minutes to Midnight)이 5곡으로 가장 많았고, 2000년에 나온 데뷔앨범 '하이브리드 씨어리'(Hybrid Theory)와 2010년 나온 '어 싸우전드 선즈'(A Thousands Suns)가 각각 3곡으로 두 번째로 많았다.

그 뒤로는 2003년 발매된 '메테오라'(Meteora) 2곡, 2004년 발매된 '콜리젼 코스'(Collison Course) 1곡, 올해 5월 발매돼 체스터 베닝턴 생전의 마지막 앨범이 된 '원 모어 나잇'(One More Night) 1곡 순이었다.

한편, '뉴욕타임스' 등 미 언론에 따르면 올해 41세인 체스터 베닝턴은 20일(현지시각) 로스앤젤레스 자택에서 숨진 채로 발견됐다. 로스앤젤레스 카운트 검시소는 자살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사인을 조사 중이라고 밝혔었다.

노컷뉴스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랭킹뉴스

  1. 대전서 열리는 두번째 대한민국 과학축제 첫날 '북적'… 각종 체험 인기
  2. 후반기 '원구성' 앞둔 대전시의회에 쏠린 눈… "원만하게 or 또다시 파행?"
  3. '나노·반도체 R&D 선도' 나노종합기술원 20주년, 박흥수 원장 "수요기업 지향형으로"
  4. "대전 생활임금제 적용 대상 더 확대돼야"
  5. 대전전세사기피해자 법원에 전세사기 피해 양형기준 강화 촉구
  1. [아침을 여는 명언 캘리] 2024년 4월25일 목요일
  2. 의대교수 사직효력 첫날은 넘겼다…"긴장감은 고조"
  3. 월드비전, 아산시기독교연합회와 업무협약
  4. 헬스케어 비즈니스에서의 의료와 공학의 협력, ‘Wellnesstory’
  5. 충남고 총동창회 총동창회관 개관식

헤드라인 뉴스


대전 갑천에 원인불명 기름띠… 어패류 폐사 등 피해는 없어

대전 갑천에 원인불명 기름띠… 어패류 폐사 등 피해는 없어

대전 유성구 문지동 일대 갑천에서 기름으로 추정되는 물질이 유출돼 관계기관이 조사 중이다. 26일 유성구에 따르면, 오전 9시 30분께 대전시 하천관리사업소로 문지동 일대 갑천에 기름띠가 있다는 신고가 들어와 구에서 현장 출동을 했다. 대전시와 유성구, 금강유역환경청 등 유관기관은 방제작업을 위해 기름띠 주변에 방제선을 설치한 상태다. 어패류 폐사 등 피해는 없었다. 유성구 관계자는 "현장을 살펴본 결과 얇은 유막이 있었는데, 경유처럼 냄새가 나는 상황은 아니었다"며 "하천 중간에서 시작되는 상황이라서 배출구를 통해서 나온 것은 아..

[날씨] 이번 주말 낮 기온 30도 육박…이른 무더위
[날씨] 이번 주말 낮 기온 30도 육박…이른 무더위

이번 주말인 27일과 28일 대전·세종·충남은 낮 기온이 30도까지 올라 초여름 날씨를 보이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당분간 기온은 평년(최저기온 5~9도, 최고기온 18~21도)보다 높겠고, 내륙을 중심으로 27일까지 낮 기온이 25도 이상, 28일은 30도 가까이 올라 덥겠다. 26일 낮 최고기온은 대전 26도·세종 26도·홍성 25도 등 22~27도가 되겠다. 27일 아침 최저기온은 대전 11도·세종 10도·홍성 9도 등 8~11도, 낮 최고기온은 대전 28도·세종 27도·홍성 26도 등 23~28도가 되겠다. 28일 아침 최저..

류현진 100승 재도전 실패의 의미...한화이글스, 반등 가능할까
류현진 100승 재도전 실패의 의미...한화이글스, 반등 가능할까

한화이글스가 최근 거듭된 악재 속 연패까지 기록하면서, 리그에서의 순위도 내리막길을 걷고 있다. 침체한 팀 분위기 속 최원호 감독의 리더십도 시험대에 오른 가운데 4월의 마지막 일정을 통해 한화가 반등에 성공할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 현시점에서 가장 충격적인 소식은 류현진의 프로야구 KBO리그 개인 통산 100승 재도전의 실패다. 류현진의 100승 기록 달성은 지난달까지만 하더라도 쉽게만 보였던 도전 과제 중 하나였기 때문이다. 류현진은 4월 24일 경기도 수원케이티위즈파크에서 열린 KT wiz와의 원정 경기에 선발 등판해 5이..

실시간 뉴스

지난 기획시리즈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오피니언

  • 사람들

  • 기획연재

포토뉴스

  • 충청권 광역 응급의료상황실 방문한 한덕수 총리 충청권 광역 응급의료상황실 방문한 한덕수 총리

  • 지하식 소방용수 인근에 쌓인 건설폐기물 지하식 소방용수 인근에 쌓인 건설폐기물

  • 한자리에 모인 대전 신기술 개발제품 한자리에 모인 대전 신기술 개발제품

  • CTX 출발역인 정부대전청사역 현장점검 나선 백원국 차관 CTX 출발역인 정부대전청사역 현장점검 나선 백원국 차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