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분 입술과 눈썹, 눈두덩이, 귀, 목까지는 안 바르는 분들이 많으신데, 꼼꼼하게 발라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백화점 세이 헤라 장혜윤 매니저는 선크림을 사용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사용량’이라고 말했다. 대부분의 선크림이 무겁게 느껴져 소량으로 줄이며 가볍게 바르고 있지만 이는 잘못된 사용법이라고 꼬집었다. 권장용 정량은 손가락의 두마디 정도. 정량이 부담스럽다면 최대한 근접치를 사용해야 한다. 정량을 바를 수 없다면 얇게 여러번에 나눠 덧바르는 것을 추천했다.
선크림을 바를 때 하얗게 들뜨는 백탁현상은 제품의 기술력이다. 흔히들 제품이 사양이 낮아서 하얗게 일어난다고 생각하지만 이는 잘못된 정보다. 백탁현상은 오히려 햇빛을 차단하는 기능이 높고 자극도 없어 영유아 제품에서는 백탁 기술을 빼지 않는다.
정혜윤 매니저는 “헤라는 선크림 대표 브랜드다. 올 여름 선크림을 구매하는 가장 좋은 팁은 자외선 차단 기능과 함께 미세먼지, 유해환경로부터 보호해주는 복합적인 기능이 있는지를 확인 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선글라스 렌즈 수명은 최대 3년, 시간 흐를수록 차단 지수도 낮아져요.”
▲캉골 선글라스 심현숙 매니저는 최근 출시되는 모든 제품에는 자외선 차단이 가능이 포함돼 있다. 렌즈의 수명은 3년이기 때문에 그 후에는 렌즈를 새로 교체하거나 새로 구입해 차단 효과를 유지하는 것이 좋다고 설명했다.
올 여름 트렌드 선글라스는 렌즈가 위로 올라간 캐츠스타일, 렌즈가 거울처럼 비치는 반 미러라인, 테가 얇은 메탈라인이 유행이다. 세대별로 차이가 있지만 선글라스를 가장 많이 쓰는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트렌드가 계절마다 바뀌고 있다.
심현숙 매니저는 “선글라스는 렌즈 관리팁이라면 흐르는 물에서 렌즈를 씻기듯 하는 것이 좋다. 너무 자주 닦으면 렌즈에 기스나 흠집이 생기고 자외선 차단력도 낮아진다”고 말했다.
“크록스 제품은 가볍고 물에 강해요. 부담없이 신으세요.”
▲크록스 성주영 매니저는 여름 바캉스 제품이라면 단연 크록스라고 말했다. 크록스는 슬리퍼 단독 브랜드다. 크록스의 특징은 플라스틱을 작은 입자로 만들어 찜기에 넣어 팽창시킨 독점기술인 크로스라이트 소재를 사용해 가볍고 쉽게 오염되지 않는다. 물에 강해서 특별한 관리법도 없고, 툭툭 물기만 털어내면 된다. 가볍지만 뒤쪽에 밴드가 있어 물놀이를 하면서도 잃어버릴 염려도 없다.
성주영 매니저는 “크록스가 점점 젊어지고 있다. 그동안 투박한 라인이 주축이었다면 최근에는 여성용과 아동용 라인이 보강되면서 사계절 개성있는 일상용으로 신을 수 있다”고 말했다.
크록스는 올 여름 백화점세이 단독으로 프로모션이 진행되고 있다. 올해 신제품인 듀엣 맥스 옴브레 클로그와 쿠션감이 좋은 크록스 레이웨지, 키즈용 미니언즈가 인기를 얻고 있다. 이해미 기자 ham72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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